공유하기




가수 이효리가 희귀 질환을 앓고 있는 유튜버와의 인연을 이어온 사실이 전해졌다. 일회성 만남을 넘어선 따뜻한 교류가 알려지며 누리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15일 유튜버 ‘daily여니’는 자신의 채널에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 현장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이효리와 함께 …

한화는 임직원들이 농번기를 맞아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지역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한화에 따르면 지난 13일 한화 임직원 40여 명은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에 위치한 사과농가를 찾아 ‘임직원과 함께하는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현장에서 이들은…

제너시스BBQ 그룹이 전국에서 사연을 받아 직접 찾아가 치킨 등을 나누는 사회공헌활동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를 진행했다.BBQ는 지난 13일 경기도 안산시 사동행정복지센터 내 ‘한부모 센터’를 방문해 100인분의 치킨과 음료, 인기 사이드 메뉴인 치즈볼 등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라인그룹은 산하 재단인 라인문화재단과 동양나눔문화재단을 통해 광주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광주예총)에 총 2억 원 규모의 발전기금을 후원했다고 13일 밝혔다. 발전기금은 5년간 총 10억 원 규모로 광주 지역 문화예술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이 같은 후원을 바탕으로 광주예총은 오는 17…

대한적십자사는 13~15일 3일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2025년 헌혈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헌혈자의 날은 2004년 국제 헌혈운동 관련 기관들이 ABO 혈액형을 발견해 노벨상을 받은 카를 란트슈타이너 박사의 생일인 6월 14일을 기념해 제정한 날이다.…

가수 지드래곤이 알코올중독 청소년들의 치료를 위해 거액을 기부했다.13일 지드래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이날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개최되는 ‘피스마이너스원 프리미엄 하이볼 론칭 파티 - 더 시그널’에서 지난 4월 9일 출시한 ‘블랙 하이볼’과 5월 27일에 두 번째로…

한국농어촌공사는 13일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 이-순환거버넌스와 ‘이-웨이스트 제로(E-Waste Zero),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고 자원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기 위해 협력한다. 한국농어촌공사는 ‘ESG…

건설기초소재 기업 삼표그룹은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SPread the Love’를 통해 모인 발달지연 아동 후원금 1574만 원을 은평구청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SPread the Love는 삼표(SAMPYO)의 사랑을 사회에 퍼뜨린다는 의미를 담은 임직원 참…

NH농협은행이 경기도 포천시 영북농협 관내농가에서 영농지원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12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서울사무소장협의회 및 서울본부 임직원 20명은 지난 10일 포천시 소재의 한 사과농장을 방문해 사과열매 솎기작업과 폐자재 수거작업 등 일손을 도왔다.서울사무소장협의회 회장인 조…

현대자동차그룹은 10일(화)부터 이틀간 경기도 화성시 롤링힐스 호텔에서 ‘CSR 인사이트 데이’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룹사 CSR 담당자와 외부 파트너 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신규 사회공헌 사업 발굴과 네트워킹을 목적으로 열렸다. 월드비전, 사회복지…

한국항공우주산업(KAI)는 12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 참전용사 후손 30명을 대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경남 사천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AI의 국방·안보 사회공헌 프로그램 ‘6.25 참전용사 후손 장학사업’의 첫 행사로, 진주, 사천, 산청, 고성 지…

유니클로(UNIQLO)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어린이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과 함께 옷의 선순환을 장려하는 ‘헌 옷 기부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헌 옷에 새로운 생명과 가치를 부여하여 오랫동안 옷을 입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리유니클로(RE.UN…
![“치매로 날 잊어도, 나는 기억해요”…미용사가 배운 삶의 속도 [따만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1/131785378.3.jpg)
서울의 한 요양병원. 사각사각 가위질 소리에 머리카락이 바닥으로 떨어진다. 이내 백발이 성성한 한 할아버지가 거울을 보며 환히 웃는다. 그의 머리를 다듬은 이는 병원 직원이 아닌 젊은 미용사 김난하(24) 씨, 손에 든 가위와 분무기 하나로 어르신들의 하루를 환히 밝혀주는 봉사자다. …

유한양행은 글로벌 금융정보기업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실시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전년보다 한 단계 오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BBB에서 A로 상승한 데 이어 1년 만에 다시 AA로 상향되며 2년 연속 등급 개선을 이뤘다.MSCI는…

서울의 한 지하철역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당뇨병 환자가 경찰관이 건넨 요구르트 한 병으로 의식을 되찾은 사실이 알려지며 감동을 주고 있다.이 사연은 10일 경찰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 ‘근무 중에 요구르트를 산 경찰?!! 무슨 일이’에 담겼다. 영상에는 지난 4월,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