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7
구독




다음 정부에도 이어지는 한강·낙동강 취·양수장 개선 사업이 ‘보(洑) 해체’로 이어질 것이란 야권의 지적에 환경 당국은 하천 수위가 낮아지는 비상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취수시설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라고 해명했다. 환경부 4대강 조사·평가단은 7일 설명자료를 통해 “한강·낙동강 보 영…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이하 스타벅스)가 제주도 지역 모든 매장에서 일회용컵 사용을 중단한다고 7일 밝혔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제주도 지역 23곳 매장은 이날부터 일회용컵이 없는 매장으로 운영된다. 일회용컵 없는 매장에서는 일회용컵 대신 매장용 머그, 개인컵, 다회용컵으로만 음료를 제공…
![[날씨]잿빛 서울 하늘…서초·영등포·관악·중구 등 초미세먼지 ‘나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2/07/110664620.2.jpg)
초미세먼지(PM2.5) 고농도 현상이 이틀째 이어진 7일 뿌연 먼지가 서울 도심을 뒤덮었다. 7일 한국환경공단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기준, 서초·양천·영등포·용산·은평·금천·관악·노원·동대문·동작·서대문·중구 등 대부분 지역에서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35~75㎍/㎥ 이상)…
학교법인 덕성학원이 산림경영을 통한 탄소배출권 확보를 위해 SK임업과 손잡았다. 덕성학원과 SK임업은 12월 1일 산림탄소상쇄사업 및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덕성학원에 따르면 이 학원이 소유하고 있는 경주시 162ha(49만 평)의 산림에서 숲 가꾸기 등의 산림경영을 통해 산림의 …

“제대로 버려지는 투명 페트병은 30% 정도예요.” 2일 오전 경기 안산시 와동의 한 자원순환센터에서 만난 희망일자리 근로자 최창운 씨(61)가 생수 페트병에 붙은 라벨을 제거하며 말했다. 수거함 옆의 비닐봉지에는 유색 플라스틱 병과 불투명한 배달음식 그릇 등이 가득 쌓여 있었다. 최…
우유팩으로 많이 쓰이는 종이팩과 상온에서 보관하는 두유 등에 쓰이는 멸균팩을 별도로 회수해 재활용하는 시범 사업이 시작된다. 두 제품 모두 최상급 펄프로 만들어진 만큼 별도로 분리 배출해 재활용하면 화장지를 만드는 고급 재생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환경부는 경기 남양주시 부천시 …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2021년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을 열었다. 녹색채권 발행 우수기업 부문에서 기아·만도, 녹색금융 선도 우수은행 부문에서 KDB산업은행·KB국민은행, 녹색금융 선도 우수자산운용사 부문에서 신한자산운용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