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6일 오후 강원 인제 상남면 산불로 소방 국가동원령이 발령되면서 서울과 경기, 충북지역 소방관들이 인접한 양양으로 집결하고 있다.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50분 기준 국가동원령에 따른 타 시도 소방 차량 29대가 양양 남대천 둔치에 집결했다.이중 서울소방재난본부에서 펌…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26일 인제 산불과 관련해 “주민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해 철저하게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김진태 지사는 “도와 군은 산불 확산이 예상되는 지역 주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피 안내를 하고 실시간으로 산불 상황을 주민, 언론, 관계기관에 공유해 줄 것”을 지시했다…

26일 오후 강원 인제 상남면에서 발생한 산불의 주 불길을 잡지 못한 채 일몰로 진화헬기가 철수했다.산림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20분을 기해 진화헬기를 철수하고 야간진화제제로 전환했다. 같은 시간 진화율은 93%다.산불영향구역은 63㏊로 추정되고 총 화선 5.3㎞ 중 5㎞는 꺼…

6일 오후 강원 인제 상남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확산하면서 산림청이 대응 단계를 2단계로 격상해 진화에 나서고 있지만 주불 진화는 다음 날로 넘어갈 전망이다.산림청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11분쯤 강원 인제군 상남면 하남리 야산에서 불이 났다.산불이 확대되자 산림청은 이날…

26일 강원도 인제군 상남면에서 발생한 산불과 관련 고기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즉시 대피를 적시에 실시하고 모든 장비와 인력을 투입해 산불 조기 진화를 위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고 중대본부장은 이날 산불과 관련, 건조한 기상 상황과 순간풍속 20…

주말인 26일 강원 인제와 경북 봉화·영주·포항·경주, 경남 김해 등에서 산불이 잇따라 발생했다.산림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를 기해 경남 김해, 양산, 창원, 함안, 진주, 하동, 사천, 강원 동해안과 산지, 대구·경북 대부분 지역 등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됐다.특히 강원지역에는 실…

26일 4월 마지막 주말을 맞아 경북에서 산불이 잇따르고 있다.이날 오후 3시15분께 경주시 강동면 다산리에서 산불이 났다.산림 당국은 헬기 9대, 차량 16대, 인력 73명을 투입해 진화 중이다.앞서 오후 3시36분께는 포항시 북구 신광면 만석리 한 야산에서 불이 나 헬기 5대, 차…

26일 오후 강원 인제 상남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확산하면서 서울양양고속도로 일부 구간의 통행이 전면 차단됐다.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오후 1시 18분쯤 발생한 산불이 서울양양고속도로 상남7터널 쪽으로 향하자 인제나들목~기린5터널 양방향 통행을 전면 차단했다.도로공사 관계자는 “양양방향으로…

26일 오후 2시 47분쯤 경남 김해시 상동면 한 야산에서 불이 났다.산림당국은 헬기 3대를 비롯한 장비 21대와 인력 101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이날 오후 3시 20분 기준 진화율은 70%다.산림청 관계자는 “진화가 종료되는 즉시 화재 원인과 피해 사항 등을 조사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