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대공원이 더위에 지친 동물들을 위한 여름나기 특별식 제공에 나섰다.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여름철 동물들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과일, 채소를 비롯해 활우럭, 소 간 등 고단백질 식품을 특별공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서울대공원이 공개한 ‘동물 여름나기’를 살펴보면, 오타리아(남…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3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서 온열질환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잼버리조직위원회,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전북도 등과 긴밀하게 공조해 대책을 마련하고 즉시 시행해달라”고 긴급 지시했다.이 장관은 이번 새만큼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공동위원장…

한덕수 국무총리는 3일 도봉구를 방문해 여름철 냉방복지 정책을 살피고 야외 건설근로자 보호대책을 점검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10시 서울 도봉구청을 찾아 구가 지난 7월부터 운영 중인 ‘셰어컨 프로젝트’를 둘러봤다. 셰어컨 프로젝트는 공유를 뜻하는 영어 ‘셰어’(Share)와 …

폭염 속에 고추밭에 쓰러져 있던 80대 할머니가 경찰에 구조됐다. 3일 경북 영주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께 서부지구대에 “치매와 파킨슨 병을 앓고 있는 어머니가 귀가를 안한다. 언제 나간지도 모른다”는 실종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서부지구대 안희철(57) 경감과…

연일 계속된 불볕더위에 전국에 온열질환자가 속출하면서 산업안전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당국은 이달 한 달 폭염 상황대응단계를 최고 수준으로 올리고, 온열질환 예방에 총력 나서기로 했다. 하지만 최근 한 마트 주차장에서 일하던 30대 직원이 폭염 속 숨진 것과 관련, 현행 폭염관련 예방…

경기 부천에서 지하에 묻힌 상수도관이 터져 500세대에 단수가 발생했다. 3일 경기 부천시 등에 따르면 2일 오후 9시 2분쯤 부천시 상동역 인근 도로에 묻힌 상수도관이 파손됐다. 이 사고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인근에 거주하는 500여 세대에 수돗물 공급이 끊겼으며, 수돗물이…

전국에 연일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2일 강원 인제군 소양호 상류에 녹조가 발생해 한국수자원공사 직원들이 제거 작업을 하고 있다. 한강 최상류이자 수도권 식수원인 이곳에 녹조가 발생한 건 1973년 소양강댐 건설 이후 처음이다. 수자원공사 관계자는 “폭우로 쓰레기 등 오염원이 흘러들어…

전남 무안군에서 닭 4만7000여 마리를 기르던 A 씨는 최근 폭염으로 닭 1000여 마리를 잃었다. 말복(10일) 등 성수기를 앞두고 더위에 약한 닭들이 집단 폐사한 것이다. A 씨는 “정성스럽게 키운 닭을 퇴비업체에 넘기면서 속상해 울었다. 금전적으로도 1000만 원 이상 손해를 …

“밤에 더위를 피해 호텔로 피신했어요. 아홉 살 아들이 아직 어려 더위를 잘 못 견디는데 정전이 길어질 것 같더라고요.” 서울 강서구 우장산숲아이파크 아파트에 사는 임모 씨(48)는 1일 밤 아파트 전력 공급에 문제가 생겨 정전이 되자 김포공항 인근 호텔로 가서 하룻밤을 보냈다. 임 …

전북경찰청·전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개영식이 끝나고 어지럼증을 호소하며 쓰러진 스카우트 대원 등 84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소방에 따르면 이날 오후 11시 33분 기준으로 단순탈진 온열 질환자 83명, 발목 골절 경상자 1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오후 10시 반경 대…

세계잼버리 개영식장에서 행사 참가자들이 연이어 쓰러지는 일이 발생했다. 2일 잼버리 조직위와 전북도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부터 3시간 넘게 진행된 개영식에서 행사 참가자 수명이 쓰러지는 상황이 빚어졌다. 행사 진행 중 여러 대의 구급차가 출동하자 당시 현장 주위에서는 ‘넘어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특수대응단 소속 인명구조견이 폭염 속 길을 잃은 90대 치매노인을 발견해 무사히 구조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2일 오전 11시19분께 치매를 앓는 A씨(95세)가 파주시 법원읍 일대에서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과 경찰은 협력해 117명의 인력을 투입,…

광주에서 야외 작업을 하고 귀가한 60대 여성이 쓰러진 뒤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2일 광주 동구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37분께 동구 소태동 한 주택 마당에 A(67)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가족이 발견해 소방에 신고했다. A씨는 119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

전남 무안군에서 닭 4만7000여 마리를 기르던 A 씨는 최근 폭염으로 닭 1000여 마리를 잃었다. 말복(10일) 등 성수기를 앞두고 더위에 약한 닭들이 집단 폐사한 것이다. A 씨는 “정성스럽게 키운 닭을 퇴비업체에 넘기면서 속상해 울었다. 금전적으로도 1000만 원 이상 손해를 …

찌는 듯한 폭염 속 실종된 90대 치매노인이 인명구조견에 의해 발견돼 무사히 구조됐다. 2일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20분께 파주시 법원읍에서 90대 치매노인 A씨가 집을 나간 후 귀가하지 않는다는 실종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과 경찰은 실종된 장소 인근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