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최근 갑작스런 폭우로 전국 곳곳에서 피해가 이어진 가운데 지난해 말 입주한 경기 화성시의 한 신축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누수가 발생해 바닥에 물이 차오르는 등 침수피해가 발생했다.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실시간 화성 새로 이사 온 신축 아파트에서 물난리 났다’는 제목의 글이 올…

수도권에 연이틀 물폭탄이 쏟아진 가운데, 19일 금요일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이날 “오늘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내일과 모레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이날은 남부지방과 충청권을 중심으로 비가 쏟아질 가운데, 제주도에…

집중호우로 대중교통 등이 일부 통제됐던 경기북부의 주요 교통망이 19일 오전 모두 정상 운행하고 있다. 현재 경기북부 일대 호우특보는 모두 해제된 상태이며 비도 그쳤다. 경기북부와 서울 동부지역을 잇는 동부간선도로는 전날 중랑천 수위 상승으로 양방향 교통이 통제됐다가 이날 전면 …

서울 등 수도권에 이틀 동안 최대 634.5mm의 물폭탄이 쏟아졌다. 이번 장마 들어 가장 많은 강수량인데 기상청은 19일 남부 지방, 20일 수도권에 다시 시간당 30mm 안팎의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보했다. 기록적 폭우로 이미 지반이 약해진 지역에 다시 장맛비가 퍼부을 것으로 예…

“이 동네서 30여 년을 살았는데 오산천에 이렇게 빨리 물이 차오르는 것은 처음 봤어요.”18일 오전 경기 오산중 실내체육관으로 대피한 이모 씨는 “흙탕물이 차오르고 길거리에는 차량이 물에 침수되고, 아주 전쟁통이라 우선 몸부터 대피했다”며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이날 홍수경보가 발…

중부지방에 집중호우가 쏟아진 가운데 북한이 임진강 상류 황강댐에서 사전 통보 없이 방류량을 늘린 징후가 포착됐다. 18일 환경부는 이날 오후 3시경 촬영된 접경지역에 대한 위성영상 분석 결과, 새벽 3시에 촬영된 결과에 비해 방류량이 상당히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하…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통제됐던 동부간선도로 차량 통행이 18일 오후 6시10분 재개됐다. 서울시는 중랑천 수위가 낮아짐에 따라 이날 오전 3시26분부터 통제됐던 동부간선도로에서 오후 6시10분부터 전 구간 통행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다만 올림픽대로(여의상류IC·63빌딩 진출램프), …

한국철도공사는 18일 오후 5시 40분부터 경의선(문산~임진강역)을 제외한 모든 노선 구간의 열차 운행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문산~임진강역 구간은 19일 첫차부터 운행이 재개된다. 앞서 경기북부지역에 집중호우가 쏟아지며 1호선 도봉산역~연천 구간 전동차 운행이 중단됐다. 덕정~연…

서울 등 수도권에 이틀 동안 최대 634.5mm의 물폭탄이 쏟아졌다. 이번 장마 들어 가장 많은 강수량인데 기상청은 19일 남부 지방에, 20일 수도권에 다시 시간당 30mm 안팎의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보했다. 기록적 폭우로 이미 지반이 약해진 지역에 다시 장맛비가 퍼부을 것으로 …

18일 저녁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으나, 곳에 따라 편차가 크고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17일 오후 3시~18일 오후 4시 기준 수도권에서 최대 강수량을 기록한 곳은 파주로 380.9㎜의 비가 내렸다. 이어 강화 367.2㎜, 연천 300.5㎜, …

17일 전국적으로 폭우가 쏟아진 가운데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누수 현상이 발생해 물바다가 됐다. 해당 아파트는 입주한 지 5년밖에 되지 않은 신축 아파트로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18일 부동산 업계 등에 따르면 국내 최대 부동산 커뮤니티 ‘부동산 스터디’에는 서울 강동구 상일동 …

17일부터 이틀간 전국 각지에 내린 폭우로 열차 운행이 잇따라 중단되거나 지연되고 있다.18일 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수도권, 강원, 충북지역 집중호우로 인해 일부 전철, 철도 운행이 중단·지연됐다.이날 충북 영동에 있는 경부선 각계역은 지난 10일 내린 비로 인근 접근로가 침수 및 제…

수도권에 집중된 많은 비로 18일 오후 동부간선도로와 올림픽대로 등 서울시내 주요 도로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되고 있다. 이날 서울시에 따르면 오후 3시 기준 잠수교와 노들로 여의상류IC, 올림픽대로 여의상류IC 등 9개 도로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됐다. 통제된 도로는 △올림픽대로…
집중호우가 남부지방에 이어 서울과 수도권까지 강타한 가운데, 오는 19일까진 중규모 저기압이 반복해 지나가며 거센 빗줄기가 계속해서 이어지겠다. 이후엔 정체전선이 남쪽으로 내려가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쏟아지겠다. 김영준 기상청 예보분석관은 이날 정례 예보 브리핑에서 “북…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 물폭탄 수준의 비가 내리면서 지하철과 여객선 운행이 중단되고 도로 곳곳이 통제되고 있다. 호우로 인한 일시 대피 인원도 901명으로 늘었다. 18일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호우로 이날 오전 9시 기준 8개 시·도 36개 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