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땅이 왜 꺼졌는지, 주민들이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그 어떤 설명도 해주지 않아요.”13일 대형 싱크홀(땅꺼짐)이 발생한 부산 사상구 학장동에서 부동산중개업을 하는 김종천 씨(65)는 “비슷한 지점에서 싱크홀 발생이 반복돼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며 하소연했다. 전국에서 땅꺼짐 사고가…

경기 광명시 일직동 신안산선 복선전철 5-2공구 붕괴 사고 현장 실종자 수색 재개를 위해 소방당국이 상부 안전펜스 및 낙하물 제거 등 조치를 벌이고 있다.임광식 광명소방서 소방행정과장은 이날 오후 2시 50분께 현장 브리핑을 통해 “전날 내린 비 영향으로 토사 붕괴 등 2차 사고 우려…

전국 곳곳에서 ‘땅꺼짐(싱크홀)’ 사고가 속출하며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 13일 하루에만 부산과 서울에서 크고 작은 싱크홀이 발생했다.13일 부산경찰청과 부산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30분경 부산 사상구 도시철도 공사 현장 인근에서 가로 5m 세로 3m, 깊이 4.5m…

13일 오전 8시 51분쯤 서울 마포구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 2번 출구 옆 차도에서 싱크홀(땅 꺼짐)이 발생했다. 서울 마포경찰서와 소방에 따르면 땅이 꺼진 깊이는 약 20㎝, 직경은 약 10㎝다. 구멍이 크지 않아,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은 인근…

13일 오전 4시 57분께 부산 사상구 학장동 현대자동차 앞 횡단보도에서 땅꺼짐이 발생했다.가로 5m, 세로 3m, 깊이 5m 정도의 땅꺼짐으로 4개 차로는 전면 통제됐다.부산시 등 관계 당국은 보수 작업을 진행 중이며 정확한 원인은 파악 중이다.(부산=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