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핼러윈을 이틀 앞둔 10월 29일 오후 10시 15분경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 13만여 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해밀톤호텔 서편 좁은 골목에서 총 158명이 사망하고 196명이 다치는 대형 압사 참사가 발생했다.
기사 1,743
구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태원 참사 희생자 49재를 상기하면서 “대통령이 직접 시민 분향소에 가 영정, 위패 앞에 공식 사과하는 게 맞는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16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태원 참사를 언급하고 “최근 정부여당 인사들의 막말, 망언을 보면서 참 못됐다, 공…

더불어민주당은 15일 한덕수 국무총리를 향해 “극단적 선택을 한 10·29 참사 생존자에 대한 발언은 파렴치하다”고 비판했다. 이수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한 총리는 오늘 ‘본인이 좀 더 굳건하고 치료 생각이 강했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

“자식 팔아서 장사를 하다니요. 위로금 2000만원 준 걸, 2000만원이 돈입니까. 다시 돌려주고 내 새끼 살려주십시오. 얼마나 예쁜 아들과 딸인데 그런 말을 하다니 사람이 아닙니다. 그냥 둘 수 없습니다. 도와주십시오.” 이태원 참사 희생자 유족들이 15일 경남 창원을 찾아 유족…

이태원 참사에서 혼자 살아남은 죄책감에 시달리다 극단 선택을 한 10대 남학생이 악성 댓글에 고통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학생의 부모는 허울에 불과했던 정부의 심리 상담 지원에 대해서도 한탄했다. 13일 마포구의 한 숙박업소에서 숨진 채 발견된 고등학교 1학년 A군의 어머니는 “꼭 …

이태원 참사 원인과 책임 규명에 나선 경찰청 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 등에 대한 구속영장 재신청을 막판 검토 중이다. 특수본은 지난 5일 법원에서 두 사람의 영장이 기각된 뒤로 열흘간 보강수사를 벌여왔는데, 두 번째 신병확보 시도가 성공할 경우 다시금 수사에 속도…

이태원 핼러윈 참사 현장에서 살아남은 고등학생이 숙박업소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참사 트라우마에 시달리다가 끝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12일 오후 11시 40분경 마포구의 한 숙박업소에서 숨진 A 군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A 군은 이날 오후 7시경 홀로…

이태원 참사 희생자 절반 가량의 영정사진이 안치된 시민분향소가 14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 광장에 설치돼 시민들의 헌화와 참배가 시작됐다.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협의회)와 ‘10·29 이태원 참사 시민대책회의’(대책위)는 이날 오후 이태원 광장에 시민분향소를 설…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가 시작부터 난항을 겪고 있다. 여야는 예산안 합의 처리 후 본격적인 조사를 시작하기로 합의했지만, 예산안 처리 법정기한(12월2일)을 약 2주가 지난 시점까지 합의안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45일의 국조 기간 중 절반을 이미 허비하게 된 셈인데, 예산안 처리를 위…

이태원 참사 희생자 유족을 향해 막말을 한 김미나 경남 창원시의원(국민의힘)에 대해 진보정당을 중심으로 의원직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정의당에서는 김 의원을 명예훼손과 모욕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정의당 경남도당은 14일 오후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

158명이 숨진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핼러윈 참사와 관련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시체팔이”, “나라 구한 영웅이냐”, “자식 팔아 장사한단 소리 나온다” 등의 막말을 올린 국민의힘 경남 창원특례시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잇따라 나오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

10.29 이태원 참사 희생자 유가족들이 14일 이태원 광장에 자체 시민분향소를 설치했다.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와 시민대책회의는 이날 오전 11시 서울 용산구 녹사평역 근처 이태원광장에 시민분향소를 설치하고 오후부터 시민 조문을 받기로 했다. 시민분향소에는 참사 희생…

시대전환 조정훈 대표가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 희석용, 물타기가 아닌가”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1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정치에서 이슈는 이슈로 덮는다는 얘기가 있지 않나. 지금 (사법리스크) 얘기가 쏙 들어갔다”며 …

이태원 참사 생존자로 추정되는 10대가 서울 마포구 한 숙박업소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조사 중이다. 1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지난 12일 오후 11시30분께 10대 고등학생 A군이 사라졌다는 신고를 받고 수색해 다음 날인 13일 오전 0시10분께 마포구 한 숙박업…

이태원 참사 진상 규명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이 참사 당일 사고 현장에 실제 도착시간보다 50분가량 앞당긴 것으로 나타났다.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14일 경찰청에서 받은 참사 당일 상황보고서에 따르면 이 전 서장의 현장 도착 기록은 참사 이튿날 오전 1시…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협의회)가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충실하고 성역 없는 국정조사’를 촉구하는 한편 참사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다. 10일 출범한 협의회에는 참사 희생자 158명 가운데 97명의 유가족 170여 명이 참여해 있다. 협의회는 참여연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