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경찰 수사전담기구인 국가수사본부(국수본) 2대 본부장으로 임명됐다가 물러난 정순신 변호사(57)의 아들 정모 씨(22)는 고교 재학 시절 피해 학생에게 “돼지 ××”, “빨갱이 ××”라고 하는 등 상습적 언어폭력을 저질러 피해자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서울중앙…

모텔에서 동급생을 성추행하고 SNS로 생중계한 중학생들이 검찰로 넘겨졌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24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구속된 A(15)군과 불구속 입건된 B(15)군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A군 등은 지난 1월9일 오후 11시10분께 대구시…

대구의 한 모텔에서 동급생의 옷을 벗기고 폭행하는 장면을 SNS로 생중계한 10대가 구속됐다. 대구 동부경찰서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폭행, 강요 혐의 등으로 A군을 구속했다고 21일 밝혔다. 범행에 함께 가담한 B군은 불구속 입건됐다. A군과 B군은 지난 1월…

추신수(41·SSG·사진)가 학교 폭력 전력이 있는 안우진(24·키움)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에서 제외된 것을 두고 ‘이해하기 힘들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가 야구팬들로부터 뭇매를 맞았다. 추신수는 안우진을 구제하기 위해 나서는 야구인 선배들이 없다는 점도 언급하면서 “야…

과거 학교폭력 가해 전력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국내프로배구(V리그)에서 퇴출당한 배구선수 이재영(26)이 피해자에 대한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부상으로 그리스에서 돌아온 이재영이 피해자에게 사과는커녕 오히려 법적 대응을 진행 중이라고 19일 MBC가 보도했다. 앞…

A 군(14)은 지난해 10월 경기도의 한 중학교에서 같은 학년 학생을 폭행했다는 이유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학폭위)에 회부됐다. A 군은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에 남는 4호 ‘사회봉사’ 처분이 결정됐다. 진학 때 불이익을 우려한 A 군의 부모는 학교폭력(학폭) 전문 변호사를 찾아갔…

자신들의 학교폭력을 신고했다는 이유로 제주의 한 여고생에게 무차별적인 집단 보복폭행을 가한 10대 청소년 2명이 법정에 섰다.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재판장 진재경 부장판사)는 19일 오후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보복상해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양(18)과 B양…

골목에서 또래 학생의 뺨을 때리고 발로 차는 등 집단 폭행한 미성년자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10일 전날 오후 7~8시경 서울 강동구 천호동 공사현장 옆에서 또래 여학생을 수차례 폭행한 혐의를 받는 중·고등학생 4명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상으로 촬영된 이…

경남 진주에서 10대 여학생들이 친구 1명을 모텔에 3시간 동안 감금해 놓고 폭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20일 피해자 A양(16)의 언니에 따르면 동생이 19일 오전 2시50분부터 진주시 평거동 소재 한 무인 모텔에서 친구 6명에게 폭행을 당했다. 이들은 A양…

정부가 중대한 학교폭력 가해로 전학 처분을 받은 학생은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의 학폭 기록을 지우지 않고 2년간 보존하기로 했다. 그보다 가벼운 가해 사실에 대해서는 특별교육을 이수하고, 피해 학생과 화해가 이뤄졌는지 확인될 때 학생부 기록을 삭제한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

경기도 파주에서 초등학교 6학년생이 10명이 넘는 중학생들에게 피범벅이 될 정도로 폭행을 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1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초등6학년 여자아이를 11명이 보복 폭행한 사건입니다.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아이의 부모인 청원인은 “퇴근 후 집…

경남 양산에서 여중생 4명이 가출한 후배를 가혹하게 집단폭행하고 폭행영상까지 촬영·유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양산경찰서는 폭력행위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폭행 혐의로 중학생 2명을 지난 10월 말 검찰에 송치했다고 2일 밝혔다. 다른 2명은 만 14세 미만 촉법소년…

제주에서 친구가 폭행 당하는 것을 목격하고 신고한 10대 여고생이 가해 청소년들에 보복 폭행을 당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제주동부경찰서는 특수폭행 혐의로 10대 A양과 B양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10월 31일과 지난 1일 제주시 모 초등학교와 주차…

지난해 철인3종 故최숙현 선수의 극단적 선택부터 여자배구 이다영·이재영 자매의 ‘학폭 미투(#MeToo)’까지 체육계 폭력 사건이 잇따르자, 교육부가 2023학년도 중·고교 입시부터 학교폭력 가해자의 체육특기자 지원자격을 박탈하기로 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일 오…

학교 폭력 논란 속에 이재영·다영 ‘쌍둥이 자매’가 끝내 사과 없이 그리스로 출국했다. ‘쌍둥이 자매’는 16일 오후 9시45분께 인천국제공항 출국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들은 같은 날 오후 11시45분 출발하는 터키 항공 TK091을 이용, 이스탄불을 경유해 그리스로 향한다. 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