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동급생 친구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10대 여고생이 구속됐다. 대전지법 설승원 영장전담부장판사는 14일 살인 혐의를 받는 여고생 A(17)양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설 판사는 도주의 우려가 있고 소년으로서 구속할 부득이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했다. 앞서 이날 오후 2시 30분부…

대전에서 같은 학교에 다니던 동급생 친구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여고생에 대한 구속 여부가 14일 결정될 전망이다. 대전지법 설승원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4일 오후 2시30분부터 A양(17)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신문(영장 실질심사)을 진행한다. 앞서 A양이 범행 후 곧바로 자수하는…

동급생 친구가 무서워 낯선 남성들이 있는 곳에 불려나가 몹쓸 짓을 당한 10대 여중생 사건이 학교폭력으로 드러났다. 법원은 이 여중생을 협박해 차례로 강간한 남성 2명에게 징역형을 선고했다. 10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박주영)는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

경남의 한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여러 명의 학생이 몇 달 동안 후배 한 명을 폭행하거나 가혹행위 등을 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6일 경남경찰청 등에 따르면 창원의 한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1학년생 A 군이 같은 학교 2학년 4명으로부터 상…

경남의 한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상급생 4명이 신입생 1명에게 고문, 폭행, 불법촬영 등 2개월간 집단적으로 학교 폭력을 가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6일 경남경찰청과 경남교육청에 따르면 한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2학년 학생 4명이 1학년 A군을 집단 폭행했다…

어린이들 사이에서 결제를 위해 카드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뺏는 신종 학교폭력이 유행하고 있다.2일 KBC광주방송은 광주의 한 초등학교에서 이 같은 피해를 당한 학생들과의 인터뷰를 전했다. 지난달 15일 초등학교 5학년인 A양은 하굣길에 6학년 선배 5명으로부터 협박을 당했다. 선배들은…

학교폭력과 사회·정서 문제로 인해 치유가 필요한 학생들을 지원하는 국가 수준 전문기관이 설치된다. 교육부는 ‘국가 수준 학생 치유·회복 전문기관’(국가 수준 전문기관) 설립계획을 마련한다고 29일 밝혔다. 현행 학교폭력예방법에 따르면 학생 치유·회복 지원기관에 대한 지정·설치·운영…

초등학교 5학년 남학생이 아파트 16층에서 추락해 숨졌다. 이 학생의 일기장에는 부모님에게 죄송하다는 내용과 함께 학교폭력을 암시하는 내용이 남겨져 경찰이 조사에 착수했다.2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55분께 경기 고양시의 한 아파트 16층 통로에서 A군(11)이 추락했다.…

충북 청주의 한 고등학교 운동부 감독이 학생을 학대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사실관계 확인에 나섰다. 18일 경찰 등에 따르면 청주상당경찰서는 청주 한 고등학교 운동부 감독 A씨를 아동학대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A 감독은 지난 3월 전남 순천의 한 숙소에서 학생의 볼을 …

지난해 학교 폭력을 저질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학폭위) 심의 대상에 오른 가해 학생의 9.3%는 이전에도 학폭을 저지른 경험이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학폭 가해자 10명 중 1명꼴로 학폭위 처분을 받고도 또 가해 행위를 한 것이다. 통계에 잡히지 않은 사례까지 감안하면 ‘상습 가해…

중학생, 고등학생을 무릎 꿇리고 폭행한 20대 여성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은 ‘자신들에게 인사를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이 같은 폭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울산 울주경찰서는 12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 씨 등 2명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사를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불러내 폭행한 20대 여성 2명이 경찰에 붙잡혔다.울산 울주경찰서는 12일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씨 등 2명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A씨 등은 지난 4일 밤 중학생 B양과 고등학생 C양을 울산 울주군의 한…

여야는 오는 12일 국회 국회 교육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학교폭력 예방법)을 합의 처리한다. 여야는 전날 국회 교육위 법안소위에서 학교폭력 예방법 등 55개 안건을 심의했다. 여야는 법안소위에 상정된 51개 학교폭력 예방법 가운데 35…

충남 천안에서 학교폭력 피해를 호소하는 유서를 남긴 채 숨진 고 김상연(18)군을 추모하려고 시민들이 놓고 간 추모 꽃다발이 폐기돼 논란이 일었다. 학교 측은 ‘소속 경비원이 실수로 버린 것’이라며 현재는 원상복구했다고 해명했다. 30일 천안지역 온라인 커뮤니티와 지역 교육계 등에 …

“우리 애가 잠도 못 자고, 밥도 잘 못 먹어요. 오죽했으면 흥신소에 학교폭력 증거 수집을 의뢰했겠어요.” 경기 김포시에 거주하는 한 초등학교 고학년 학부모 A 씨는 28일 동아일보 기자와의 통화에서 이렇게 말했다. A 씨는 올 3월 흥신소에 자녀의 학폭 피해 관련 증거 수집을 의뢰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