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묻지마 범죄’는 ‘무동기 범죄’라고도 하는데, 피의자-피해자 간에 아무런 상관 관계가 존재하지 않거나, 이유 없이 불특정 대상에게 행해지는 범죄 행위다.
기사 608
구독


최근 잇따라 발생하는 흉기 난동 사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8일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YTN라디오 ‘신율의 뉴스 정면승부’에서 서울 관악구 신림동, 경기 성남시 서현역 등에서 발생한 흉기 난동이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있…

검찰이 14명의 사상자를 낸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의 피의자 최원종(22)을 29일 재판에 넘겼다.수원지검 성남지청 전담수사팀(송정은 형사2부장)은 이날 최원종을 살인, 살인미수, 살인예비죄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 최원종은 지난 3일 오후 5시56분~6시께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재미 삼아 온라인 커뮤니티에 흉기 난동 예고 글을 올린 20대가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춘천지검은 협박과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로 20대 A 씨를 기소했다고 28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4일 오후 6시 56분경 온라인 커뮤니티에 “춘천에서 칼부림을 저지르겠다”는 제목의 글…
경북 영천시에서 50대 남성이 주점에서 흉기를 휘둘러 1명이 숨지고 3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다. 28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전날(27일) 오후 11시 22분경 영천시 금호읍의 한 주점에서 A 씨(55)가 옆 테이블 손님 B 씨(64) 등 남녀 3명과 자신의 일행인 C 씨(5…

경북 영천시에서 50대 남성이 주점에서 흉기를 휘둘러 1명이 숨지고 3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다. 3일 경기도 성남시 서현역 인근에서 범인 최윤종(22)의 차에 치여 중태에 빠졌던 20대 여성은 치료를 받던 중 사망했다.28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전날(27일) 오후 11시 2…

인천의 한 마트에서 흉기를 꺼내 직원과 손님을 위협한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서부경찰서는 28일 특수협박 혐의로 A(40대)씨를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이날 오후 2시57분께 인천 서구 석남동의 한 마트에서 직원과 손님을 향해 흉기를 휘두르며 협박한…

28일 법원이 지난 26일 저녁 서울 은평구 주택가에서 양손에 흉기를 들고 자해 소동을 벌인 30대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앞서 경찰은 지난 27일 오후 정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서부지법은 이날 정인재 영장전담부장판사 심리로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를 받는 정모…

정부는 28일 이상동기 범죄, 이른바 ‘묻지마 범죄’ 대응 강화를 위해 ‘정신응급 합동대응센터’를 전국으로 확대하는 방안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상동기 범죄 대응을 위해 전국 시·도 기획조정실장, 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 연석회의를 개…

서울 은평구 주택가에서 양손에 흉기를 들고 자해 소동을 벌인 남성이 “제 주변에 사람이 없다는 게 너무 속상해 이런 일이 발생했다. 더 이상 하지 않을 것이다. 죄송하다”며 오열했다. 서울서부지법은 28일 오전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A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

경찰이 특별치안활동 기간 중 흉기 소지와 관련해 서울에서 40명을 검거하고 8명을 구속했다. 2명은 정신의료시설에 입원조치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28일 서울 종로구 내자동 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지난 4일 특별치안활동을 선포한 경찰은 흉기 소지 의심자나 이상 …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역 근처에서 흉기를 들고 배회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20대 남성 A씨를 특수협박 혐의로 현행범 체포해 조사 중이다. A씨는 지난 25일 오후 7시께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역 인근 거리에서 흉기를 들고 거리를 …

서울 은평구 주택가에서 흉기를 들고 난동을 부린 30대 남성 A씨가 범행동기에 대해 “금전 문제가 아니라 어머니가 저를 못 믿어 무속인에게 300만원을 갖다줘서 너무 속상했다”며 “술을 먹고 풀려고 했는데 안 받아줘서 소리를 질렀고 경찰이 너무 많이 와서 겁에 질려 그랬다”고 밝혔다.…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 및 유기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정유정(23)이 계획적 범행이 아니라고 주장했다.부산지법 형사6부(김태업 부장판사)는 28일 살인, 사체손괴, 사체유기, 절도 혐의로 기소된 정유정에 대한 2번째 공판준비기일을 열었다.정유정은 지난 7월 14일 1차…

서울 은평구의 한 주택가에서 양손에 흉기를 들고 난동을 부리다 체포된 30대 남성이 구속 심사에 출석하면서 다른 사람을 해할 의도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서울서부지법 정인재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8일 오전 10시30분부터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를 받는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

대구지검 포항지청 형사1부(부장검사 심금재)는 28일 프로배구 선수단에게 칼부림하겠다는 글을 올린 20대 A씨를 협박과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6일 스포츠 중계 앱을 통해 ‘프로배구 선수단 숙소에서 칼부림하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혐의다. 경찰은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