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러시아가 두바이 에어쇼를 앞두고 스텔스 전투기 Su-57의 내부무장창을 처음 공개했다. KH-58 대레이더 미사일을 장착한 모습이 포착되며, 전문가들은 “F-22에 맞선 스텔스 기술 과시이자 중동 수출을 겨냥한 전략적 공개”라고 분석했다.

한 달 전 두바이에서 실종된 러시아 암호화폐 백만장자 부부가 사막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러시아 수사당국은 전직 수사관·우크라이나 참전병 등 8명이 납치와 살해에 연루된 것으로 보고 UAE 경찰과 공조 수사 중이다.

일본 아사히신문이 주최한 사진공모전에서 개구리 머리 위 잠자리를 담은 최우수상 수상작이 AI 이미지로 밝혀져 수상이 취소됐다. 작가는 “직접 촬영하지 않았다”고 인정했으며, 주최 측은 “AI 이미지 대응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중국 남서부 쓰촨(四川)성에서 개통된 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다리가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12일(현지시간)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쓰촨성 마얼캉(馬爾康)시 인근 고속도로 구간에 있는 758m 길이의 홍치(紅旗)대교가 산사태로 무너졌다.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당국은 전날 오후…

중국 여성 사업가 첸즈민이 불법 투자금으로 세탁한 약 9조 원 상당의 비트코인으로 영국에서 호화 도피 생활을 하다 징역 11년 8개월을 선고받았다. 영국 사상 최대 가상화폐 압수 사건으로 기록됐다.

한 예술가가 AI로 만든 그림을 영국 국립미술관에 몰래 걸어 논란이 일었다. 박물관은 즉시 철거했지만, 작가는 “피해는 없었다”며 예술적 시도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