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일본의 무인 심해 탐사기 ‘우라시마’가 수심 8000m 도달에 성공했다. 심해 희토류 개발을 본격화한 일본이 해양 자원 조사 능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30일 NHK에 따르면, 일본 해양연구개발기구(JAMSTEC)는 최근 개조를 마친 ‘우라시마’가 시험 항해 중 수심 800…

코브라에 물린 2살 남아가 뱀을 깨물어 죽이고 살아남았다.27일(현지시간) 타임스오브인디아에 따르면, 인도 비하르주에서 사는 한 아기가 독사인 코브라를 깨물어 죽이는 사건이 발생했다. ■ 2살 아기와 코브라의 정면 충돌사건은 인도 비하르주 반크트와 마을에서 벌어졌다. 2살인 고빈다 쿠…

한국 육상이 세계 종합대회 계주 종목에서 처음으로 금메달을 땄다. 주역 중 한 명은 KBS 2TV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출연한 아역 배우였다.27일(현지시간) 독일에서 열린 라인-루르 하계 유니버시아드(U대회) 남자 400m 계주 결선에서 한국 대표팀은 38초50으로 우승했다.대표…

중국에서 70대 노인이 햇볕에 달궈진 돌에 잠깐 앉았다가 엉덩이에 화상을 입어 피부 이식 수술을 받았다. 27일 사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중국 중부 후베이성 샹양시에 사는 왕모 씨(72·여)가 텃밭에서 일하다가 쉬기 위해 정원의 돌에 앉았다. 당시 이 지역 기온은 섭씨 38도까지 치…

영국 해변에서 수천 톤 규모의 절벽이 무너져 피서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으나,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2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더선에 따르면, 데번주 솔터턴 해변에서 26일 절벽 붕괴 사고가 발생했다.■ “쾅!” 소리와 함께 절벽 무너져당시 해변은 피서객들로 붐볐다.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