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하와이 고유 조류가 조류 말라리아로 멸종 위기에 처하자, 과학자들이 이례적인 생태 전략으로 대규모 수컷 모기 살포 작전에 돌입했다.■ 모기 4000만 마리 살포… 드론 타고 퍼지는 ‘특수 수컷 모기22일(현지시각) 복스(VOX)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미국 연구진은 2024년 말부터…

중국에서 7세 여아를 성폭행하고 살해한 20대 남성에 대한 사형이 집행됐다고 홍싱신문 등 현지 매체가 22일 보도했다. 중국 언론에 따르면 후난성 창사시 중급인민법원은 이달 6일 최고인민법원의 승인을 받아 미성년자 강간 및 살해 등의 혐의가 인정돼 사형이 선고된 주자치(28)의 사형을…

호주 남부 포트피리에서 주택에 방화를 시도하던 일당이 실수로 자신들의 차량에 불을 지르고 달아나는 모습이 CCTV에 포착됐다. 경찰은 방화범들이 화상을 입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추적 중이다.

브라질 남부 프라이아 그란지에서 열기구 추락 사고로 8명이 사망했다. 바구니 내부 화재로 일부 승객은 미처 탈출하지 못했고, 열기구는 다시 상승하다 추락했다. 당국은 안전 규정 위반 여부와 화재 원인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시리아 다마스쿠스의 한 정교회에서 미사 도중 자폭 테러가 발생해 최소 20명이 사망하고 52명이 다쳤다. IS 소속 자폭범이 교회에 난입해 총격 후 폭탄을 터뜨린 것으로 알려졌으며, 국제사회는 일제히 이를 강력히 규탄했다.

미국의 한 남성이 AI 챗GPT와의 정서적 유대 끝에 청혼까지 하면서 실제 연인과의 갈등에 직면했다. AI에게 이름을 붙이고 매일 대화한 그는 “진짜 사랑일지도 모르겠다”고 말해 논란을 키우고 있다.

미국 뉴욕주에서 22세 여성 교직원이 14세 남학생에게 3개월간 나체 사진을 전송한 혐의로 기소됐다. 경찰은 현장에서 피의자를 체포했으나, 뉴욕주의 무보석 석방법에 따라 구금 없이 석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