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중국 허난성의 한 여성이 파혼을 하며 신부값으로 받은 약 4000만원(약 20만위안)을 돌려주되 약 600만원(약 3만위안)은 ‘포옹비’ 명목으로 공제하겠다고 주장해 중국 사회에서 큰 논란을 일으켰다.1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해당 사건은 허난TV 보도를 통해 알려졌으…

중국 베이징의 한 70대 여성이 평생 모은 약 1억 원을 성형 시술에 사용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그의 아들이 전액 환불을 요구하고 나섰다.11일(현지시각)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베이징 출신 옌 씨는 어머니가 지난 6월 패혈증으로 세상을 떠난 뒤 유품을…

비행 중 승객들이 종종 간과하는 ‘비행기 모드 전환이 실제 항공 안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은퇴한 베테랑 조종사가 직접 설명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9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전직 보잉 747 조종사이자 영국 항공 조종사 협회 대표 마틴 드레이크는 “기내에서 전자기기를 …

일본에서 노인 고독사 문제가 심화하자, 거주자 사망 사고가 발생한 주택(사고 부동산·じこぶっけん)을 전문으로 취급하면서 귀신 존재 여부를 검사해주는 독특한 부동산 중개업체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최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보도에 따르면 일본 부동산 중개업체 …

연구에 따르면 일회용 플라스틱 생수병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은 매년 약 9만 개의 미세 플라스틱을 더 섭취한다. 연구진은 체내 축적·호르몬 교란 위험을 경고하며 정책 대응을 촉구했다.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세인트 헬레나 섬에 있는 술집에서 12일 새벽 총격이 벌어져 4명이 숨지고 최소한 20명이 다쳤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다.AP 통신과 CNN 등에 따르면 사건은 세인트 헬레나 섬 소재 윌리스 바 앤 그릴에서 이날 새벽 1시께 발생했다. 보포트 카운티 보안관실은 …

영화 ‘대부’에서 주인공 알 파치노의 아내 역할을 맡았던 1970년대 할리우드 스타 다이앤 키튼이 11일(현지시간) 별세했다. 향년 79세. 그는 봉준호 감독에게 아카데미 ‘기생충’ 각본상 트로피를 건넨 인물이기도 하다.유족 대변인은 이날 미국 피플지를 통해 키튼의 사망 사실을 알렸다…

할리우드 스타 톰 크루즈(63)와 그의 연인 애나 디 아르마스(37)가 영화 ‘미션 임파서블’ 급의 상상 초월 스케일 결혼식을 구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미국 연예 매체 레이더온라인(RadarOnline)은 한 측근의 발언을 인용해 “두 사람은 우주, 수중 결혼식 등을 고려 중이며, …

중국 당국이 미국 선박을 대상으로 입항 수수료를 부과하기로 했다. 미국의 조치에 대한 보복 차원의 성격이라는 점도 분명히 했다.중국 교통운수부는 10일 공고문을 통해 오는 14일부터 미국과 관련된 선박이 항구에 접안 시 특별 항만수수료를 징수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대상 선박이 중국 …

올해 초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부촌을 휩쓴 대형 산불이 20대 남성의 방화로 시작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그는 방화 직전 인공지능(AI)에게 범행 가능성을 묻는 등 AI를 이용한 정황까지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담배로 불 붙으면 내 잘못인가”…AI에 묻고 불 질러9일(현지…

기후 변화 또는 핵전쟁으로 인한 지구 멸망, 인공지능(AI)의 역습에 대비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창업자 등 억만장자들이 대규모 지하 비밀 공간(벙커)을 만들고 있다고 BBC가 9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저커버그는 2014년부터 하와이 카우아이섬에 있는 1400에이커(560만㎡) 규모…

금을 격투기 대회 금메달로 위장해 밀수하려던 한국인 격투기 선수와 일당이 일본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10일 산케이신문·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오사카부 경찰본부 국제수사과는 김모 씨(35) 등 8명을 관세법 위반 혐의로 송치했다.김 씨 등은 지난 1월 인천국제공항에서 간사이국제공항으로 …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한 남성이 의료진에게 인간면역결핍 바이러스(HIV) 양성 혈액을 뿌린 혐의로 기소됐다. HIV는 후천성 면역결핍증인 에이즈(AIDS)를 일으키는 원인 바이러스다.8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 검찰은 의료진 폭행 혐의를 받는 카메론 길크리스트(25)를 …

10일(현지시간) 오전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 인근 해상에서 규모 7.4 강진이 발생해 한때 쓰나미 경고까지 발령됐다.미 지질조사국(USGS)은 이번 지진의 규모를 7.4로 발표했으며, 필리핀 화산지진연구소는 7.6으로 발표했다가 이후 7.5로 정정했다. USGS 기준 진원까지의 깊이…

블랙핑크 방콕 콘서트를 앞두고 경기장 인근 호텔이 사실상 매진됐다. 팬들의 공연 여행 ‘기그 트리핑’이 태국 관광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