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303
구독



중국 경찰당국이 재학생 정보를 불법적으로 훔친 모교 졸업생에 형사 구류 처분을 내렸다. 6일 CNN 등에 따르면 베이징 경찰당국은 지난 3일 중국런민대학 일부 학생 정보가 불법적으로 탈취된 사안에 대해 신고를 접수하고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해당 대학 졸업생인 2…

중국인 부부가 고속열차 안에서 전기밥솥을 들고 와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5일 웨이보 등에는 지난달 30일 충칭시를 지나는 한 고속열차 안에서 촬영된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한 여성이 탁자 위에 밥솥을 올려놓은 채 옆 사람과 이야기하며 그릇에 밥…
![‘어디서 구수한 냄새?’…전기밥솥 등장한 中고속열차[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05/120092211.2.gif)
달리는 고속열차 안에서 중년 부부가 전기밥솥을 두고 식사하는 영상이 중국 소셜미디어(SNS)를 뜨겁게 달궜다. 3일 웨이보와 유튜브를 비롯해 여러 현지 언론에 확산된 이 영상은 지난달 29일 충칭시를 지나는 고속열차 안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에는 부부가 좌석 앞 간이…

일본에서 45세 나이에 9400만엔(약 8억 5000만 원)을 저축한 남성의 식단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5일 트위터 내에서는 투자 활동이나 검소한 식단 등을 올리는 ‘절대퇴사맨’이라는 닉네임의 한 남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남성이 주목을 받은 계기는 지난달 18일 그가 …

할리우드 유맹 배우인 마고 로비와 라이언 고슬링이 주연을 맡아 주목을 받는 영화 ‘바비’가 베트남에서 상영 금지됐다. 바비의 영화 장면들 중 중국이 일방적으로 주장하는 남중국해 남해구단선(南海九段線·Nine Dash Line)을 넣어 놨다는 이유에서다. 베트남 현지 언론인 VN익스프…
![99m 기둥 부러진 줄도 모르고 153km 롤러코스터 ‘쌩쌩’ [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04/120071760.2.gif)
미국의 한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 선로를 지지하는 기둥이 부러져 시설 운영이 급히 중단됐다. 기둥이 부러진 사실은 아이들과 놀이공원을 찾은 아빠가 발견해 내 논란이 일고 있다. CNN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캐로윈즈’ 놀이공원 내 ‘분노의 325’(Fu…

러시아 내에서 무장 반란을 일으켰지만 실패하고 벨라루스로 잠적한 러시아 민간군사기업(PMC) 바그너그룹의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62)이 일주일만에 새로운 메시지를 공개했다. 3일(현지시간) 미국 정치매체 폴리티코 등 외신에 따르면 프리고진은 이날 텔레그램 채널에 “우리의 정의의 행…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의 번화가에 있는 호텔에서 머리 없는 시신이 나와 주민을 충격에 빠트렸다. 3일 요미우리 신문에 따르면 사건은 전날 삿포로시 최대 번화가인 스스키노 지구의 한 호텔에서 일어났다. 오후 3시경 호텔 직원이 2층 객실에서 머리 없는 남성의 시신을 발견해 신고했…

20여년 전 태국 왕실이 스리랑카 정부에 선물한 코끼리가 수년간의 방치 끝에 고향으로 돌아가게 됐다. 미국 abc는 태국 왕실이 스리랑카에 선물해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의 한 불교 사원에서 지내던 수컷 코끼리 ‘무투라자(태국 이름 삭수린)’가 학대를 받아 치료를 위해 태국으로 돌아갔다…

뉴질랜드의 한 의사가 목에 뼛조각이 걸려 찾아온 환자에게 콜라를 마시라는 처방을 내려 화제를 모았다. 2일 뉴질랜드 매체 스터프에 따르면 웰링턴에 사는 여성 베스 브래시는 지난달 30일 식당에서 닭 요리를 먹다가 목에 작은 뼛조각이 걸렸다. 브래시는 곧 괜찮아질 거라 생각하고 넘어갔…

한때 유럽 최정상 무대에서 활약하며 ‘인민 호날두’로 불렸던 북한 국가대표 축구선수 한광성이 카타르에서 방출된 후 소식이 끊겼다. 미국 CNN 방송은 1일(현지시간) "이 북한 선수는 축구계를 놀라게 하곤 사라졌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한광성을 집중 조명했다. 한광성은 유럽 5대…
케냐 서부에서 화물트럭이 자동차와 오토아비 등을 연달아 들이받으며 50명 이상이 숨지고 30여명이 다친 최악의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30분쯤 케냐 서부 론디아니 교차로에서 화물트력이 통제력을 잃고 주변 차량들과 오토바이를 들이받…

호주 본디 해안가에서 거대한 혹등고래가 카약을 타는 사람을 유유히 쫓아다니는 드론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29일(현지 시간) 7뉴스 오스트레일리아 등에 따르면 글렌 애니어는 카약을 타고 시드니에서 남동쪽으로 8km가량 떨어진 본디 해안을 따라 가고 있었는데 혹등고래가 카약을 쫓아가고…

세계적인 영국 출신 모델 나오미 캠벨(53)이 둘째 아이를 얻었다고 밝힌 가운데 그가 대리모를 이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나오미 캠벨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아기를 품고 아기의 손을 꼭 잡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함께 글을 게시했다.캠벨은 “나의 작은 사…
![프랑스, 이민자 소년 사살에 사흘째 폭동…시위대, 소총도 사용 [영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01/120030518.2.jpg)
아프리카 이민 가정 출신 10대 청소년이 프랑스 경찰의 단속을 피해 달아나다 사살된 사건을 계기로 프랑스 전역에서 경찰의 과잉 진압에 항의하는 시위와 폭동이 사흘째 계속되고 있다. 현지 언론들은 시위대가 한풀 꺾인 양상이라고 평가했지만, 일부 시위대들은 밀반입한 AK 소총과 저격 소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