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국의 빨간 맛이 컵라면의 본고장, 일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K드라마와 K무비의 인기 몰이 그리고 한국 방문객 수 증가에 힘입어 한국 기업들이 출시한 제품이 인기를 모으자 이제는 일본 내 대형 컵라면 제조사들도 잇따라 한국 요리를 콘셉트로 한 다양한 컵라면을 선보이고 있다. ◇신라면…

이른바 ‘궈카오(國考)’라 불리는 중국의 국가공무원 시험 응시자가 사상 처음으로 300만명을 넘어섰다. 평균 77대 1의 경쟁률을 보이는 가운데 3600대 1에 가까운 경쟁률을 기록하는 직위도 나왔다. 27일 중국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지난 26일 2024년도 중국 국가공무…

태국의 결혼 피로연장에서 신랑이 총기를 난사해 신부 등 5명이 숨지고 1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27일 일간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총성은 지난 25일 오후 11시25분쯤 태국 북동부 나콘라차시마주 왕남키에오의 한 주택에서 울렸다. 당일 오전 전통 혼례를 치른 차뚜롱 숙숙(2…

일본의 새로운 최고 마천루가 24일 개장했다. NHK에 따르면 이날 도쿄 미나토구에 높이 330m의 64층 ‘모리JP타워’가 개장했다. 모리JP타워는 현재 오사카의 아베노하루카스(300m)를 제치고 일본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등극했다. 모리JP타워는 1989년부터 개발이 추진…

미국에서 대장 내시경을 받던 남성의 배 속에서 원래 형태 그대로의 온전한 파리가 발견됐다. 23일(현지시각)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최근 미국 미주리주의 대학병원에서 정기건강검진을 받은 63세 남성의 대장 깊숙한 지점 벽면에서 날개와 몸통 머리 다리가 온전히 붙어있는 파리리가 내시경 카…
![“한국 출신 자랑스러워” 태극기 헬멧 쓴 美 미식축구 선수[피플in포커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25/122346829.2.jpg)
미국 미식축구 프로리그(NFL) 워싱턴 커맨더스팀의 쿼터백으로 유명한 샘 하웰 선수가 최근 경기에서 태극기가 새겨진 헬멧을 잇달아 착용해 그 이유와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3일(현지시간) 미국 유명 스포츠 매체 스포팅뉴스는 샘이 태극기가 새겨진 헬맷을 착용하고 리그 경기를 뛰는…

일본 도쿄에서 ‘쓰레기 줍기 세계 대회’가 열렸다. 제한 시간 내 쓰레기를 가장 많이 줍는 팀이 우승하는 경기다. 23일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전날 도쿄 시부야구에서 열린 ‘스포고미월드컵2023′ 대회에 21개국의 63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스포’는 스포츠를, ‘고미(ごみ)’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본뜬 리얼리티 쇼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참가자들이 촬영 중 부상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제작사를 상대로 소송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3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할리우드 리포터 등에 따르면 영국 로펌 익스프레스 솔리시터스(Expres…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도중 지하 방공호에서 프러포즈를 한 후 결혼한 우크라이나의 젊은 커플이 첫 번째 결혼기념일을 맞기 전에 러시아군의 폭격에 사망했다. 22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에서 부부로 살던 다니러 코발렌코(22)와 다이애나 하이두코바(19)는 최근 러…

일본에서 가장 높은 산인 후지산이 언제든지 분화할 수 있다는 전문가의 분석이 나왔다. 폭발 시 화산재 분출로 대피해야 하는 현지 주민은 최대 2670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22일 일본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 관계자와 전문가들은 최근 비공개회의를 개최해 후지산 분화 …

캐나다 서부 초원 지역에서 야생 멧돼지의 개체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미국 북부 여러 주에서 이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한 조치에 나섰다. 21일(현지시간) 미국 AP통신에 따르면 캐나다 앨버타주, 서스캐처원주, 매니토바주를 배회하는 야생 멧돼지가 지역 사회의 새로운 위협이 되고 있다.…

평소 검소한 삶을 살았던 미국의 한 80대 남성이 사망 뒤 지역 사회에 380만 달러(약 50억원)를 기부해 지역 사회를 놀라게 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82세의 백만장자 제프리 홀트(Geoffrey Holt)는 마을 주민 4200명이 사는 미국 뉴햄프셔…

비 오는 날 목줄을 차고 주인과 산책에 나선 반려 동물의 모습이 안타까움을 안기고 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21일(현지시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중국 젖은 도로에서 물고기를 데리고 산책하는 여성’이라는 영상을 올렸다. 이날 영상에선 비가 내리는 날 우산을 쓴 여성이 횡단 …

이스라엘방위군(IDF)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를 소탕하기 위해 가자지구 북부에서 군사작전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하마스가 이슬람사원인 모스크 안에서 무기를 제조한 것으로 드러났다. 20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주간지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IDF 수석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45)의 부인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70)가 25살 연하 남편과 결혼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브리지트 여사는 학교 선생이었을 당시 15살이었던 마크롱 대통령을 학교에서 처음 만났다. 17일(현지시간) 영국의 일간지 더타임스에 따르면 브리지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