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팔레스타인에서 유대인 국가 수립을 도왔다는 평가를 받는 아서 제임스 밸푸어 전 영국 총리의 초상화가 팔레스타인을 지지하는 시위대에 의해 훼손됐다. 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친(親)팔레스타인 단체 ‘팔레스타인 행동’ 시위대는 이날 영국 케임브리지대 트리니…

베트남에서 구급차 앞을 막고 진로를 방해하는 상식 밖의 주행을 한 트럭의 모습이 촬영됐다. 영상은 소셜미디어(SNS)에 퍼져 논란을 불렀다. 현지 경찰이 조사에 나서 트럭 운전자에게 처벌을 내렸다. 5일(현지시간) 단트리(Dan tri) 등 베트남 언론에 따르면, 사건은 3일 남부…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 그리스 총리가 남부 우크라이나 남부 도시 오데사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시찰하던 도중 러시아군의 탄도미사일 공격을 받았다. 미사일은 이들이 탑승한 차량에서 수백 미터 떨어진 곳에서 폭발했다. 6일(현지시간) 파이낸셜 타임스,…

미국 라스베이거스 고급 호텔에 묵었던 한 남성이 호텔 방에서 자던 중 전갈에 쏘였다며 호텔 측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나섰다. 6일(현지시간) 미 CBS 계열 지역방송 KCAL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에 사는 남성 마이클 파치는 지난해 12월 26일 라스베이거스의 …

현재 117세의 나이로 세계 최고령자로 기록된 여성의 장수비결이 유전적 요인으로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타났다. 지난 4일(현지시간) 기네스 월드 레코드(기네스북)는 세계 최고령자 마리아 브란야스 모레라가 117번째 생일을 맞이했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해 1월 118세의 프랑스 여성…

크루아상을 이용한 새로운 디저트 ‘크루키’(Crookie)가 등장했다. BBC는 6일(현지시간)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크루아상과 미국식 초콜릿 칩 쿠키를 합친 ‘크루키’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국가 대표 빵’으로 손꼽히는 크루아상에 변주를 준 것이다. 현재 크루키는 하루…

인도에서 옆구리에 작은 버섯이 피어난 개구리가 발견돼 눈길을 끌고 있다. CNN은 세계야생생물기금(WWIF) 연구진이 인도 남서부 카르나타카의 한 연못에서 옆구리에 버섯이 피어난 살아있는 개구리를 발견했다고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개구리를 발견했을 당시 연구진은 개…

중국 여성이 한복을 ‘조선족 전통 의상’이라 소개하는 영상이 퍼지면서 국내 누리꾼의 공분이 일고 있다. 5일 JTBC ‘사건반장’에 제보된 영상에는 “중국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겠다”는 중국어 자막과 함께 남색 한복을 입은 여성이 등장했다. 가채와 족두리를 착용한 여성은 남색 저고리와…

2024 파리올림픽·패럴림픽 공식 포스터가 4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공개됐다.이 포스터는 예술가 위고 가토니가 2023년 9월 19일부터 2024년 1월 19일까지 총 2000시간을 보내며 완성한 것으로 평등과 평화라는 올림픽 의미를 계승해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구별하지 않기로 …

미국 팝가수 리한나가 인도 갑부 아들의 결혼 전 파티에서 84억원에 달하는 섭외비를 받고 공연을 선보였다. 지난 2일(현지 시각)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리한나는 인도 무케시 암바니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66)의 막내아들인 아난트 암바니(28)의 결혼식을 앞두고 축하 공연…

1년 전 토끼에 손가락을 물려 다친 아이의 사고가 최근 국내에서 주목을 받은 가운데 중국에서도 어린아이가 토끼에게 손가락을 물어뜯기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1일 현지 매체들이 보도했다. 다완신문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동부 안후이성 푸양시 리신현에서 생후 11개월 된 영…

콜롬비아에서 관광용 헬기가 이륙 직후 추락했으나 기적적으로 헬기 동체가 건물 외벽과 안테나 기둥 사이에 끼여 탑승자 전원이 구조됐다는 사연이 전해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6일(현지시간) 콜롬비아 서부 메데인 시에서 관광객 4명과 조종사 2명아 탑승한 관광용 헬기가 이륙 직후 …

화장으로 70대 할머니나 50대 남성을 젊어 보이게 변신시킨 중국의 한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실력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남서부 원난성에서 ‘투즈’(Tuzi·토끼)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는 메이…

스페인에 있는 한 유명 와인 양조장에 괴한이 침입해 와인 탱크 벨브를 열고 도주하는 일이 발생했다. 양조장은 이번 사건으로 한화 36억 원에 달하는 피해를 입었다. 27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 등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전 3시 30분경 스페인 북서부 지역 카스테릴로 데 두에…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부친이 호주에서 파파라치를 폭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현지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26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스위프트의 아버지 스콧 스위프트(71)는 이날 새벽 2시 30분께 호주 시드니의 한 페리 선착장에서 파파라치 벤 맥도널드(51)를 폭행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