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11
구독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부상한 러시아 군인 수백명이 북한에서 재활 치료를 받았다고 러시아 측이 밝혔다. 러시아는 북러 관계의 ‘형제애’를 보여준다고 평가했다.20일(현지 시간) 타스통신에 따르면 안드레이 루덴코 러시아 외무부 차관은 전날 주러시아 북한대사관에서 열린 ‘옛소련연방-북한 경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9일(현지 시간) 서방이 지원한 F-16 전투기가 추가로 우크라이나에 도착했다고 밝혔다.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브리핑에서 “추가 F-16 전투기가 도착했다”고 말했다. 어디서 제공한 것인지, 몇 대가 인도됐는지는 자세히 설명하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9일(현지 시간) 며칠 내에 미국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휴전 협상 후속 협의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우크라이나와 미국 팀은 앞으로 며칠 안에 사우디에서 만나 평화를 향한 조치를 계속 조율할 준비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전화 통화에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에너지 시설에 대한 부분적 휴전에 합의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인프라 보호를 위해 우크라이나 전력 시설과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미국 소유를 언급하기도 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통화하며 에너지 시설에 대한 부분 휴전에 합의했다. 양측은 협상팀을 사우디아라비아로 보내 종전 협상을 진행키로 했는데, 앞서 러시아도 협상팀을 보내기로 한 만큼 3국이 모두 참여하는 종전 논의가 본…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긍정적 통화를 했다며, 에너지 시설 공격 중단을 골자로 한 부분 휴전안에 동의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19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 후 소셜미디어 엑스(X, 옛 트위터)에 글을 올려 “긍정적이고 실질적이며 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약 2시간 동안 통화를 갖고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30일간 ‘에너지·인프라’ 부문에 대한 공격을 중단한다는 내용의 부분 휴전안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30일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상대방의 에너지·인…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갈등 확대를 막으려면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및 정보 지원을 완전히 중단해야 한다.” 18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30일간의 ‘에너지·인프라’ 부문 휴전에 합의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과 우크라이나에 자신의 기존 주장을 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군이 일부 점령했던 자국 쿠르스크주를 사실상 완전히 탈환하며 승기를 쥐게 된 건 북한군의 활약 덕분이라는 평가가 나온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WP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 당국은 지난달 초 쿠르스크 전선에 잘 훈련된 북한군이 다시 등장하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부분 휴전안 관련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통화를 가졌다.트럼프 대통령은 19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젤렌스키 대통령과 아주 좋은 통화를 마쳤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대부분 논의는 어제 푸틴 대통령과 통화를 바탕으로 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175명의 포로를 상호 교환했다.러시아 타스통신, 우크라이나 키이우포스트에 따르면 양국은 19일(현지 시간) 175명의 포로 교환을 실시했다. 러시아는 중상을 입은 우크라이나군 포로 22명을 추가로 송환했다.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도네츠크, 루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