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7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모든 군사 원조의 전면 중단을 지시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신속한 종식을 원하는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종전 구상을 수용하도록 우크라이나에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미 국무부에 따르면 올 1월 20일 기준 미국은 2…

우크라이나에서 전투 중 생포 당한 북한군 포로들 중 한 명이 한국으로 귀순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유용원 국민의힘 의원은 4일 국회 기자회견 자리에서 최근 자신이 우크리이나에서 면담한 북한군 포로 두 명의 육성 녹음 파일을 공개했다.북한군 포로 리 씨는 유 의원에게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모든 군사 지원을 중단하라고 명령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노딜(No Deal)’ 정상회담 이후 압박의 강도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3일(현지 …

백악관이 우크라이나 볼로디비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사임을 원하는 취지의 입장을 밝힌 가운데 젤렌스키 대통령이 대체될 경우, 대체 가능한 인물이 주목받고 있다. 마이크 왈츠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지난 2일(현지 시간) “러시아와 거래를 통해 전쟁을 끝낼 수 있는 우크라이나 지…

“유럽은 급히 재무장해야 한다.”(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우크라이나 협정을 수호하고 평화를 보장할 ‘의지의 연합(Coalition of the willing)’을 발전시키기로 합의했다.”(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 미국과 우크라이나 정상회담이 충격적인 ‘노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일(현지 시간) 미국과 광물 협정을 체결할 의사를 비치며 “미국과의 관계가 계속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이 고성 끝에 ‘노딜(No Deal)’로 끝났음에도 화해 제스처를 취한 것이다. 그…

러시아 외무부는 3일(현지 시간)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을 포함한 일본인 9명의 입국을 금지했다.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외무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일본이 우리에 대해 진행하고 있는 이른바 ‘제재 ’에 대응해 특정 개인들의 러시아 입국을 영구적으로 금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