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6,731
구독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을 위한 미·러 고위급 회담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가운데 우크라이나 정부 대표단도 16일(현지 시간) 사우디를 방문했다. 다만 미·러 고위급 회담엔 참여하지 않을 예정이다.키이우 인디펜던트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대표단은 이날 사우디를 방문해 양국 투자 확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부활절까지 우크라이나 종전을 원한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16일(현지 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는 4월20일 부활절까지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을 추진 중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키스 켈로그 미국 러시아-우크라이나 특사…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을 위한 미국과 러시아 간 고위급 회담이 18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된다고 미 언론들이 전했다.16일 CNN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미국과 러시아 간 회담이 18일 시작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사우디 당국자는 CNN에 사우디 국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전쟁을 종식하기 위해 “매우 곧(very soon)” 만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미 정부 고위당국자가 러시아 정부와의 종전협상에 돌입한다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밝힌 이후 나온 첫 발언이다.…

미국과 러시아 정상 간 종전 협상이 임박한 가운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민간인 거주 지역 내 에너지 시설 등을 공습한 것으로 나타났다.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은 16일(현지 시간) 러시아군이 전날 밤부터 이날 오전까지 발사한 공격용 드론 143개 가운데 95개를 격추했다고 …

J D 밴스 미국 부통령(오른쪽),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왼쪽)이 14일(현지 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뮌헨안보회의’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 방안에 관해 논의하고 있다. 미국 NBC방송은 미국이 우크라이나의 안전…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안보 보장 대가로 우크라이나 희토류의 지분 50%를 요구했지만 우크라이나 측이 거절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5일 AP통신 인터뷰에서 이 제안이 미국의 이익만 반영하고 있다며 자신이 협상에 참여한 장관들에게 “서…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안보 보장 대가로 우크라이나 희토류의 지분 50%를 요구했지만 우크라이나 측이 거절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5일 AP통신 인터뷰에서 이 제안이 미국의 이익만 반영하고 있다며 자신이 협상에 참여한 장관들에게 “서…

미국이 우크라이나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에 선을 그은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협상에서 여전히 논의 대상이 될 것이라고 반발했다.15일(현지 시간) 우크린포름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독일 뮌헨에서 열린 뮌헨안보회의 연설을 통해 “우크라이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미군을 배치하는 조건으로 희토류 지분 50%를 요구하고 있다고 미국 NBC가 1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NBC에 따르면 익명의 미국 고위 관료들은 트럼프 행정부가 우크라이나에 희토류 광물 소유권을 50%로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고 전했다.그 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4일(현지 시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통화하고 우크라이나 안보 보장에서 유럽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고 우크라이나 언론이 보도했다.전화통화는 젤렌스키 대통령이 이날 독일 뮌헨안보회의에서 JD 밴스 부통령 등 미국 당국자들과 회동한 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4일(현지 시간) 미국과 유럽 등의 공동 입장이 세워지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AP통신과 프랑스24, 유락티브 등에 따르면 그는 이날 독일에서 열린 뮌헨안보회의(MSC)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유럽과 공동…

소련 시절 원자력발전소 폭발로 최악의 방사성물질 유출 사고가 일어났던 우크라이나 북부 체르노빌 원전에서 14일(현지 시간)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 진압 후 방사능 수치는 정상 범위로 나타났다. 체르노빌 원전은 1986년 폭발 사고 후 가동이 멈춘 상태다. 볼로디미르 젤렌스…

“우크라이나는 유럽연합(EU)으로 향하는 길목에 있다. 한국 기업들이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생산기지이자, 새로운 기회의 발판이 될 수 있다.” 24일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3주년을 앞두고 종전 논의가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사진)는 13일 …

“우크라이나는 유럽연합(EU)으로 향하는 길목에 있다. 한국 기업들이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생산기지이자, 새로운 기회의 발판이 될 수 있다.”24일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3주년을 앞두고 종전 논의가 급물살을 타는 가운데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는 13일 동아일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