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5
구독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 댄 케인 합참의장 등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사들이 21일(현지 시간) 이란의 핵시설을 공격한 ‘미드나이트 해머(Midnight Hammer·한밤의 망치)’ 작전이 큰 성공을 거뒀다고 자찬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기념비적(Monume…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이란 3개 핵시설을 공습하면서 이스라엘에 방공망 무력화를 요청하는 등 사실상 함께 작전을 준비했다는 보도가 나왔다.22일 미국 정치매체 액시오스는 “이스라엘 공군이 미국의 요청으로 21일 이란 포르도 핵시설 공격 48시간 전에 이란의 방공 시스템을 무력화했다…

하와이 고유 조류가 조류 말라리아로 멸종 위기에 처하자, 과학자들이 이례적인 생태 전략으로 대규모 수컷 모기 살포 작전에 돌입했다.■ 모기 4000만 마리 살포… 드론 타고 퍼지는 ‘특수 수컷 모기22일(현지시각) 복스(VOX)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미국 연구진은 2024년 말부터…

미국이 이란 핵 시설을 타격한 21일(현지 시간) 밤 백악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참모들이 ‘워룸(War Room)’으로 불리는 백악관 상황실에서 논의하던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백악관 웨스트윙에 있는 이 상황실은 최고 보안시설로, 이곳을 만든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의 이름을…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이란의 호르무즈해협 봉쇄를 막기 위해 중국이 나서야 한다고 22일(현지 시간) 주장했다. 미국으로부터 21일 핵시설 공습을 당한 이란이 보복 조치로 호르무즈해협 봉쇄를 위협하는 가운데, 이란산 원유의 최대 수입국인 중국에 이란 압박을 요구한 것이다. 싼값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이란의 정권 교체 가능성을 시사했다. 앞서 JD 밴스 부통령과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 등 트럼프 2기 행정부의 핵심 인사들이 미국의 이번 이란 공습에 대해 “핵무기 개발 저지를 위한 것일 뿐 정권 교체와는 무관하다”고 발언한 것과 정면으…

미국의 대표적인 민주사회주의 정치인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은 22일(현지 시간) 미국의 이란 핵 시설 폭격은 공격 명분이 거짓말로 밝혀졌던 2003년 미국의 이라크 침공 때와 닮았다면서 이런 역사가 반복되게 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CNN 등에 따르면 샌더스 의원은 이날 텍사스 포트워스…

브라질 남부 프라이아 그란지에서 열기구 추락 사고로 8명이 사망했다. 바구니 내부 화재로 일부 승객은 미처 탈출하지 못했고, 열기구는 다시 상승하다 추락했다. 당국은 안전 규정 위반 여부와 화재 원인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미국이 이란 핵시설을 타격한 다음 날인 22일 미 국방부 청사(펜타곤)에 전 세계 언론의 이목이 쏠렸다.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과 댄 케인 합참의장이 ‘미드나이트 해머(Midnight Hammer·한밤의 망치)’로 이름 붙여진 대(對)이란 공습 작전에 대한 브리핑에 나선 것. CNN방…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했다. 테슬라는 센서에서 제어까지 하나의 인공지능(AI)이 처리하는 ‘엔드 투 엔드’ 기반 자율주행 진영을 대표하는 업체로 꼽힌다. 그간 ‘룰 베이스(인간이 정한 룰 아래 AI가 단계별로 처리)’ 방식으로 시장을 주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군사력을 동원해 이란의 핵시설을 직접 타격한 가운데 미국 의회는 충분한 교감 없이 이란 공격이 이뤄졌다며 반발했다고 22일(현지 시간) 액시오스가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일부 의원은 특정 국가를 상대로 군사력을 사용하기 위해선 의회 동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

아바스 아라그치 이란 외무장관이 미국의 이란 핵시설 공습 이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협의하기 위해 22일(현지 시간) 모스크바에 도착했다고 이란 파르스 통신 등이 보도했다.아라그치 장관은 러시아로 향하기 전 튀르키예 이스탄불 기자회견에서 “오늘 모스크바로 간다. 내일(23일…

미국이 이란 포르도 핵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환기구를 표적으로 삼았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2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즈(NYT) 등은 위성기업 막사르 테크놀로지가 공개한 위성 사진을 분석한 결과, 미국의 공습으로 포르도에 최소 6개 큰 분화구 모양의 구멍이 생겼다고 보도했다. 이 구멍에는…

미국의 한 남성이 AI 챗GPT와의 정서적 유대 끝에 청혼까지 하면서 실제 연인과의 갈등에 직면했다. AI에게 이름을 붙이고 매일 대화한 그는 “진짜 사랑일지도 모르겠다”고 말해 논란을 키우고 있다.

미국 중서부와 동부에 걸친 전국토의 거의 절반에 해당되는 지역에 22일 (현지시간) 다시 위험한 폭염이 엄습해서 때아닌 6월의 찜통 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최고 기온이 40도에 육박하는 이번 폭염은 주 중반인 25일 이후까지도 계속될 것이라고 국립 기상청은 예고했다. 미네서타에서 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