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란과의 핵협상에 대해 낙관하며, 여전히 외교적 해법을 모색한다는 뜻을 밝혔다. 동시에 이란이 중동 지역의 미군기지 등을 공격할 땐 강하게 대응하겠다는 경고도 빼놓지 않았다.트럼프 대통령은 13일(현지 시간) NBC방송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이란은 나와 대…

미국 육군 창설 250주년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79번째 생일인 14일(현지 시간) 워싱턴 도심에서 대규모 열병식이 열렸다. 미국에서 이 같은 규모의 열병식이 열린 건 1991년 걸프전에서 이라크에 승리한 이후 처음이다.최대 4500만 달러(약 616억 원)가 투입된 것으로 추산되…

1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반대하는 ‘노 킹스(No Kings)’ 시위가 대대적으로 열린 가운데 미네소타 주의회의 민주당 소속 의원과 배우자가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의 총에 맞아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정치적 동기에 의한 표적 살인이라고 발표했다. 미국의 극단적 정치 …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미국 입국이 제한되는 국가에 이집트와 캄보디아 등 36개국을 추가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워싱턴포스트(WP)가 1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미국은 이미 이란 등 19개 나라에 대해 입국을 금지하거나 제한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이번 추가안이 현실화 되면…

미국의 한 유기견 입양 행사에서 유기견이 낯선 남성의 건강 이상을 감지해 감동을 주고 있다.12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피플 등에 따르면, 지난 주말 버지니아주 캠벨카운티 동물보호소에서 유기견 입양 행사를 열었다. 암컷 유기견 시에나는 평소처럼 꼬리를 흔들며 방문객을 맞이했다.그러던 …

밤마다 다리에 ‘찌르는 듯한’ 불쾌한 감각으로 잠 못 이루는 사람들이 있다. 흔히 피로나 성장통으로 넘기기 쉽지만, 이 증상은 ‘하지불안증후군(RLS, Restless Legs Syndrome)’이라는 신경계 질환일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11일(현지시간) CNN은 미국 텍사스에 사…
![트럼프 생일잔치 된 美 열병식…50개주서 ‘왕은 없다’ 반발 시위 [트럼피디아] 〈28〉](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5/131806651.1.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랜 숙원이던 열병식을 14일(현지 시간) 개최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79번째 생일이던 이날 미 전역은 용광로가 되기도 했다. 50개주에서 이민 단속과 트럼프 대통령의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주방위군 배치에 반대하는 ‘노 킹스(No Kings)’ 시위가 …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에서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요청으로 14일(현지시간) 탱크, 군부대, 군악대가 모여서 미국의 군사력을 과시하는 대규모 행진이 벌어졌다. 이와 함께 전국적으로는 국민의 힘을 과시하는 수 천 수만 명의 트럼프 반대 시위가 계속되었다. 미군의 건군 250주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79번째 생일에 전화를 걸어 직접 축하인사를 건넸다. 양측은 이스라엘과 이란 충돌 등 중동 지역 긴장과 우크라이나 평화 협상에 대해 논의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4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푸틴 대통령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