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66
구독

중국 관영지가 이재명 대통령 취임 100일에 주목하며 “당선 전 ‘실용외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했으나 이 정책이 다중적 도전에 직면했다”고 진단했다. 중국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는 12일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100일이라는 중요한 이정표를 맞이한 가운데 미국 이민 당국에 300명…

미국 조지아주의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전기차 배터리 공장 단속으로 300명이 넘는 한국인 근로자들이 집단 체포·구금된 사태로 미 핵심 경합주 중 한 곳인 조지아주에서 공화당이 타격을 받을 수 있다는 진단이 조지아주 최대 일간지에서 나왔다.애틀랜타 저널-컨스티튜션(AJC)의 칼럼…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은 11일 “조지아주 현대자동차 공장 직원들은 잘못된 비자를 갖고 있었으며 올바른 비자를 받기 위해 나에게 전화를 했어야 한다”고 말했다. 러트닉 장관은 이날 미국 액시오스와의 인터뷰에서 지난주 이민세관단속국(ICE)이 급습해 직원들을 억류한 사건과 관련 “…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미 당국의 이민 단속이 이뤄진 가운데, 호세 무뇨스 현대차 사장이 공사 지연 불가피성을 언급했다.11일(현지 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무뇨스 사장은 이날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자동차 행사에서 “지난주 발생한 혼란으로…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이 현대자동차 측은 올바른 비자를 받기 위해 자신에게 연락했어야 했다고 말했다고 11일(현지시간) 미국 온라인매체 악시오스(Axios)가 보도했다.러트닉 장관은 이날 ‘악시오스 쇼’(The Axios Show) 첫 방송에서 미 이민세관단속국(ICE) 단속의 책…

이재명 대통령은 11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미국 이민당국의 대규모 한국인 구금 사태에 대해 “현재 상태라면 미국 현지 직접 투자는 우리 기업들 입장에선 매우 망설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지 공장 건설을 위해 파견되는 한국인들이 적법한 비자를 발급받기 어려운 현실이 …

11일(현지 시간) 오전 1시 20분경 굳게 닫혀 있던 미국 조지아주 포크스턴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소의 철문이 열렸다. 곧이어 철문 옆에 서 있는 버스 주변에 사람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들 중 일부는 배웅 나온 한국 정부 현장대책반 관계자의 손을 꼭 잡았고, 버스에 탑승해 도…

미국 이민 당국에 구금됐던 한국인 근로자 300여 명의 석방 및 귀국이 돌연 연기됐던 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요청 때문이라고 외교부가 10일(현지 시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조지아주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HL-GA) 건설 현장에서 미 이민 당국에 체…

미국 이민 당국의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HL-GA) 건설 현장 단속으로 구금됐던 근로자들이 11일(현지 시간) 오전 1시 20분경 풀려났다. 4일 미 조지아주 포크스턴의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시설에 갇힌 지 일주일 만이다. 이번에 석방된 근로자는 한국인 3…

귀국 전세기 美 애틀란타 공항 떠나현대차-LG 공장 단속, 구금 후 1주만한국인 317명 중 316명 입국근로자들 미국 재입국시 불이익 없도록 확약조현 “새로운 형태 비자 만드는 협의할 것”이민단속, 기업 대미 투자 핵심 리스크 부상미국 이민당국에 의해 구금됐던 한국인 316명을 태운…

미국 조지아주에 구금됐던 한국인 근로자 등 330명이 12일 오후 4시쯤 한국에 도착할 예정이다. 외교부에 따르면 미국 조지아주 폭스턴(Folkston) 이민세관당국 구금시설에 구금돼 있던 우리 국민들이 11일(현지시간) 새벽 2시18분에 해당 시설에서 출발해 하츠필드-잭슨(Harts…

미국 조지아주에서 발생한 한국인 근로자 대규모 구금 사태에 항의하는 의미로, 일부 국내 소비자들이 테슬라 차량 예약을 취소하고 국산차 구매로 방향을 바꾸고 있다.11일 자동차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저도 테슬라 취소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사…

미국 조지아주 포크스턴의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소에 구금됐던 한국인 근로자들이 11일(현지 시간) 시설에서 풀려나 현지 버스에 탑승하기 시작했다. 이달 4일 ICE의 단속에 의해 체포·구금된 지 일주일 만이다.이날 오전 1시 20분경부터 구금되어 있었던 근로자들이 차례대로 줄을 …

외교부는 10일(현지 시간) 미국 조지아주 포크스턴의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소에 구금된 한국인들의 귀국이 지연된 이유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잔류 권유 때문이었다고 밝혔다.외교부 관계자는 이날 워싱턴DC 주미대사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수갑 문제 때문에 우리 국민 석방…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현장에서 근무하다 미 이민당국에 구금된 한국인들 대부분이 11일(현지 시간) 귀국길에 오를 예정이라고 정부 관계자가 밝혔다.외교부 관계자는 10일 미 워싱턴DC 주미대사관에서 특파원들과 만나 내일 정오께 귀국행 전세기가 출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