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15
구독

“나의 아버지이자, 여러분의 46대 대통령인 조 바이든을 소개합니다.”19일(현지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유나이티드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전당대회 첫날의 마지막 연설을 위해 조 바이든 대통령이 연단에 올라오자 민주당 대의원과 지지자들은 일제히 일어나 기립박수를 보냈다.자신을 소개한…

“우리는 높고 단단한 유리 천장에 무수한 균열을 내 왔다. 이제 그 유리천장의 건너편에 카멀라가 있다.”미국 최초의 여성 대선 후보였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두 번째 여성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지지를 당부했다. 자신이 이루지 못한 꿈을 해리스 부통령이 이루도…

정부는 20일 미국 민주당의 새 정당 강령(정강)에서 ‘북한 비핵화’ 문구가 삭제된 것과 관련해 확대해석을 경계하면서 “한미 양국을 포함한 국제사회의 북한 비핵화 의지는 확고하다”라고 밝혔다. 이재웅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우리 정부는 긴밀한 한미 공조를 바탕으로 억제…

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가 유명 팝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자신을 지지하는 것 처럼 보이는 가짜 사진들을 게재해 논란이 일고 있다. 11월 대선을 앞두고 소셜미디어(SNS)에서 표심에 영향을 주는 가짜 이미지와 영상이 빠르게 퍼지면서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
“저는 (카멀라) 해리스와 (팀) 월즈 대선 캠페인에서 최고의 자원봉사자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 시간)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개막한 민주당 전당대회 무대에 오르자 기립박수가 이어졌다. 바이든 대통령은 무대에서 자신을 소개한 장녀 애슐리를 껴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미국의 암울했던 시대의 한 페이지를 넘겼다”며 “이제 여름이다. 겨울은 지나갔다”고 말했다.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막이 오른 민주당 전당대회에 참석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팀 월즈 미네소타주(州) 주지사를 위한 지원 연…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를 확정하기 위한 전당대회가 19일(현지 시간) 개막한 가운데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전대 첫날부터 무대에 올라 대의원과 당원, 지지자들의 뜨거운 성원을 끌어냈다.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오후 민주당 전당대회가 열린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유나이티드센터에 깜짝 등장했다…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가 19일(현지시각) 나흘간 여정에 돌입한 가운데, 민주당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전대 첫날부터 무대에 올라 뜨거운 성원을 끌어냈다.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오후 8시10분께 민주당 전당대회가 열리고 있는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유나이티드센터에 깜짝 등장했다…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가 개막한 가운데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1일차 참석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19일(현지시각) CNN은 소식통들을 인용해 해리스가 조 바이든 대통령과 전당대회에 등장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해리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전당대회 4일 내내 행사장에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재집권할 경우 전기차 구매 시 제공하는 세액 공제 혜택을 폐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펜실베이니아주 요크에서 선거 유세 후 진행된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전기차 구매 시 7500달…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전기차 구매 시 세액 공제 혜택을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미국 펜실베이니아주(州) 요크에서 선거 유세 후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전기차 구매 시 7500달러(약 …

18일(현지 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유나이티드센터.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이 뛰었던 미국프로농구(NBA) 팀 시카고 불스의 안방구장으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되는 민주당 전당대회가 19∼22일 열리는 곳이다. 이날 유나이티드센터 일대는 민주당 상징색…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 기간에는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부인 미셸 여사, 조 바이든 대통령의 부인 질 여사 등 여성 유명인사가 대거 연설자로 나선다. 2016년과 2020년 대선에서 민주당 지지 성향을 드러냈던 팝스타 비욘세, 테…

미국 민주당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하기 위한 전당대회 시작 하루 전인 18일(현지 시간) 92쪽 분량의 정강 정책을 발표하며 “‘소중한 동맹(valued ally)’ 한국과 함께 북한의 위협에 맞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민주당은 정강 정책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대선 경쟁자’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로 공식 지명되는 민주당 전당대회 기간 중 주요 경합주에서 ‘맞불 유세’를 벌이기로 했다. 18일 트럼프 대선 캠프 측은 트럼프 후보가 19∼23일 펜실베이니아, 미시간, 노스캐롤라이나, 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