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7
구독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할 경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와의 정보 공유 축소를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10일(현지시각) 제반 계획에 정통한 외국 당국자들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나토는 그간 미국이 제공한 정보를 러시아의 침공을 받…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민주당)이 지난달 TV토론회 대패(大敗)의 후폭풍을 제대로 맞고 있다. 10일(현지시간)로 토론회가 있은 지 14일째가 됐지만 오는 11월 대선에 나서려는 ‘후보 바이든’을 향한 당 안팎의 사퇴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 대선이 4개월여 앞으로 성큼 다가온 …

아시아계 미국인들 90%는 11월 대선에서 투표할 계획이며 다수는 조 바이든 대통령을 더 지지한다는 여론 조사 결과가 나왔다. AAPI 데이터와 AP-NORC 공공문제 연구센터가 10일 발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아시아계 미국 유권자들의 주요 관심사는 경제, 인플레이션, 의료 서비스…
조 바이든(81) 미국 대통령이 오는 15일(현지시간), TV토론 참패 후 두 번째 방송 인터뷰에 나서 다시 한번 돌파구를 모색한다.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11일 바이든 대통령이 다음 주 월요일 NBC 나이트뉴스 앵커 레스터 홀트와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최대 우군이었던 민주당 소속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이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완주 의지에 우려를 나타냈다. 상하원 민주당 지도부의 지지를 재확인하면서 중도하차 위기를 벗어나는 듯 했던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후보사퇴 압박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펠로시 전 의…

창설 75주년을 맞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가 9∼11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9일 나토 창설 75주년 기념식 연설을 통해 우크라이나에 패트리엇 방공미사일 등을 지원할 계획을 발표하면서 “러시아는 승리하지 못한다. 우크라이나가 승리할 것”…
거센 대선 후보직 사퇴 요구에 직면했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일단 한숨을 돌렸다. 9일 그의 ‘후보 퇴진론’을 논의했던 집권 민주당 상하원 의원들의 모임에서 주요 인사들이 “바이든 지지” 의사를 밝혔다. 지난달 27일 대선 후보 TV토론 참패 이후 불거졌던 사퇴 요구가 일단 진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