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미국 뉴욕 맨해튼 대배심이 지난 3월 30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기소하기로 결정했다. 전·현직 미 대통령의 기소 결정은 1776년 건국 후 처음이다.
기사 565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하원의 ‘내란 선동 혐의’ 탄핵소추안 가결 직후 동영상 메시지를 통해 의회 난입 사태와 거리 두기에 나섰다.트럼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유튜브 우파 채널 ‘라이트사이드 브로드캐스팅 네트워크’에 공개된 동영상을 통해 “매우 명확히 하고자 한다. 나는 우…

미국 민주당 소속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상대로 한 두 번째 탄핵안에 공식 서명했다. 펠로시 의장 트위터 계정 생중계에 따르면 그는 13일(현지시간) 미 의회에서 민주당 간부 및 탄핵 매니저들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 탄핵소추안 서명식을 열었다. 펠로시 의장은 …

미치 매코널 미국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탄핵 심리를 위한 상원 소집 요구를 거절했다. 매코널 원내대표는 13일(현지시간) 하원의 트럼프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직후 홈페이지 성명을 통해 “탄핵 심판을 위한 규정과 절차, 상원 선례를 고려하면 조 바이든 당선인이…

지난 주 트럼프 지지 시위대의 의사당 난입 폭동 당시에 “ 아우슈비츠 수용소”( Camp Auschwitz )란 문구가 쓰여진 스웨터를 입고 있던 50대 남성이 13일(현지시간) 버지니아주에서 체포되었다고 미국 사법당국이 발표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로버트 케이스 패커(56)…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하원에서 두 번 탄핵 당한 대통령이란 불명예를 안게 됐다. 백악관과 상·하원을 모두 장악한 민주당이 임기를 불과 일주일 남긴 트럼프 대통령을 탄핵한 이유에 관심이 쏠린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하원 다수당인 민주당은 이날 대통령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해 ‘내란선동’ 혐의를 적용한 민주당의 탄핵소추안이 13일(현지 시간) 하원에서 가결됐다. 민주당은 물론 친정인 공화당 의원들까지 일부 등을 돌리면서 그는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4년 임기 중 두 차례나 탄핵된 첫 대통령이라는 굴욕적인 기록을 남기게 됐다.…
탄핵 위기에 몰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어떤 폭력에도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6일 지지자들의 의회 난입 사태를 선동한 혐의를 받고 있다. AF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어떤 폭력도 법을 이기는 일도 어떤 종류의 공공기물 …

미국 하원이 12일(현지 시간) 수정헌법 25조에 따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직무 배제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13일에는 하원에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이 진행된다. ‘우크라이나 스캔들’로 2019년 12월 하원에서 탄핵안이 가결된 트럼프 대통령은 임기 중 탄…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폭력시위를 선동한다는 이유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계정을 정지시킨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조치에 대한 논란이 계속 커지고 있다. 기본권인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전 세계에서 나오고 있다. 미국 뉴욕 증시에서 트위터 주가는 11일 6.4% …

미국 하원이 12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직무 배제를 촉구하고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대통령직을 대행하라는 내용이 담긴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펜스 부통령이 거부하자 하원 다수당인 민주당은 13일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에 대해 표결을 실시하여 20일 조 바이든 당선인의 취임식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지자들의 의회 난입 사태로 두 번째 탄핵 위기에 몰린 가운데 퇴임 후 개인 사업에도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빌 더블라지오 뉴욕시장은 13일(현지시간) 트럼프그룹과 뉴욕시 사이의 모든 계약을 끊겠다고 밝혔다. 더블라지오 시장은 이날 M…

올림픽 금메달리스트가 미국 연방 의회 의사당 난입 사태에 시위자로 참여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에 따르면 전 미국 수영 국가대표 클레이트 켈러(38)는 지난 6일 국가대표 재킷을 입고 의사당 난입 사태에 참여했다. 켈러는 전 국가대표 수영선수…

미국 하원 공화당 3인자이자 딕 체니 전 부통령의 맏딸인 리즈 체니 공화당 의원총회 의장이 12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탄핵에 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화당 하원의원 중 두 번째, 지도부에선 첫 번째 탄핵 지지 선언이다.체니 의원은 내란 선동 혐의로 탄핵이 추진되고 있는 …

미국 시카고시 교외에 거주하는 한 남성이 워싱턴에서 열리는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에서 바이든과 민주당 주요 인사들의 생명을 빼앗겠다고 협박한 혐의로 체포되었다고 검찰이 1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시카고 검찰은 시카고 하이츠에 사는 루이스 카프리오티가 그 같은 협박을 타주와의 …

마크 밀리 의장이 이끄는 미국 합동참모본부가 미군에 보내는 이례적 서한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의 대선 승리를 인정하고, 지난주 발생한 연방의회 난동을 “선동과 반란 행위”라고 비난했다. ‘각서’(memorandum) 형식의 이번 서한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이름은 적시되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