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 시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비리 혐의와 관련해 ‘면죄부’를 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근 미국이 이란 핵 시설 공격에서 긴밀히 공조한 이스라엘의 사법부에 공개적으로 개입하는 발언을 쏟아낸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에 “…

미국의 폭격에 따른 이란 핵시설 피해 규모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핵시설의 추가 손상 모습이 담긴 위성사진이 공개됐다. 다만 이것만으로 피해를 둘러싼 논란을 종식하기는 어려워 보인다.25일(현지 시간) BBC 방송은 위성기업 막사 테크놀로지가 공개한 사진을 분석했다. 미국…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중동 특사는 이르면 다음 주부터 이란과 핵 협상이 재개될 수 있다고 25일(현지시간) 밝혔다. CNBC 등에 따르면, 위트코프는 이날 인터뷰에서 “우리는 이란과의 포괄적 평화협정을 원한다”며 이같이 알렸다. 그는 “처음 협상을 시작했을 때도 기대가 있었지만 잘 안…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공습으로 인한 이란 핵 시설 피해 규모에 의문을 제기하는 CNN과 뉴욕 타임스(NYT)의 보도에 대해 거듭 비난했다. 특히 CNN 기자의 실명을 거론하며 “CNN에서 해고돼야 한다“면서 “개처럼 쫓겨나야 한다”고 공세를 퍼부었다. 25일(현지시간) 뉴욕포…

마르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최근 공습으로 이란의 핵능력이 수년 후퇴했다며, 그 근거로 이란의 핵무기 제조 공정 핵심 시설 파괴를 강조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NYT는 이란의 핵능력이 충분히 파괴되지 않았다는 미 국방정보국(DIA)과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분석을 …

미국이 21일(현지 시간) 이란 포르도, 이스파한, 나탄즈의 핵 시설을 벙커버스터 GUB-57 폭탄과 토마호크 미사일을 동원해 공격했지만, 핵심 시설과 핵물질을 파괴하지 못한 것으로 예상된다는 미 국방부 산하 국방정보국(DIA)의 초기 평가가 나왔다. 이는 이른바 ‘미드나이트 해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