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9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이란에 대한 보복 방식을 ‘이란 군사 및 정보시설 공격’으로 결정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 등이 14일 보도했다. 당초 일각에서는 이란 석유 혹은 핵 관련 시설 타격을 거론했지만 11월 5일 미국 대선을 앞두고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각) 연방정부의 태풍 대응과 관련해 가짜뉴스 공세를 펴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를 향해 “정신 좀 차려라(get a life)”고 질타했다.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태풍 밀턴 관련 기자회견에서 “트럼프와 다른 이들은 (태…
지난해 10월 7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쟁이 발발한 후 줄곧 이견을 노출했던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9일 통화를 갖고 최근 확대되고 있는 중동 분쟁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두 정상의 통화는 올 8월 21일 이후 49일 만에 이뤄졌…

“이스라엘의 이란의 석유 시설 공격을 논의하고 있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 시간) 이틀 전 이란의 탄도미사일 공격을 받은 이스라엘이 보복 차원에서 산유국 이란의 석유 시설을 공습하는 방안을 이스라엘 측과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발언으로 같은 날 미 뉴욕 상업거래소의…
1948년 이스라엘 건국 후 줄곧 최대 후원자를 자처했던 미국의 영향력이 예전 같지 않다. 미국은 지난해 10월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이 발발한 후 휴전 협상을 중재하지 못했다. 최근 이스라엘과 이란, 이스라엘과 레바논의 친(親)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충돌에서도…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의 수장 하산 나스랄라가 숨진 것에 대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정의의 조치(measure of justice)”라고 환영하면서도 양측에 확전 자제를 요청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28일(현지 시간…

미국 의회가 처리한 3개월짜리 임시예산안(CR)을 조 바이든 대통령이 받아들이면서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우려가 한시적으로나마 해소됐다.바이든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각) 의회가 처리한 3개월짜리 임시예산안(CR)에 서명했다고 백악관이 밝혔다.미국 하원은 전날 임시예산안을 찬성 341표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고위급 주간 연설에서 북한 문제에 대해 침묵했다. 취임 후 매년 유엔총회 연설에서 북한의 제재 위반을 비판하고 비핵화 외교를 강조했던 것과 다른 행보다.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연설을 통해 국제사회가 합심해야 할 지정학적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각) 임기 중 마지막 유엔 연설에 나서 중동 확전 자제, 가자지구 협상 타결 필요성을 역설했다.하지만 매년 언급했던 북한의 비핵화 문제는 언급하지 않았다. 한번도 문제가 과거에 비해 외교정책 관심사에서 멀어졌다는 의미로 해석된다.바이든 대통령은 이…

고령 리스크로 인해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직에서 사퇴했던 조 바이든 대통령이 또다시 연설 중 윤석열 대통령의 이름을 틀리는 등 말실수를 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19일(현지 시간) 바이든 대통령은 미 워싱턴DC 이코노믹클럽 연설에서 2022년 방한 당시 상황을 설명하며 윤 대통령의 이름이…

건강 우려로 재선 도전을 포기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각) 한국 관련 언급 중 또다시 말실수를 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미국 워싱턴DC의 이코노믹클럽에서 연설 중 “나는 임기 초반 우리팀과 민주당 내 회의론에도 불구하고 한국을 찾았다”고 언급했다. …

15일(현지시각) 발생한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선 후보 암살 시도 사건과 관련,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트럼프 후보 보호에 필요한 모든 자원을 확보하라고 지시했다.CNN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트럼프 후보 암살 시도와 관련해 수사 중인 내용에 대해…

미국과 영국이 조만간 우크라이나에 공급한 무기의 러시아 본토 타격을 허용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됐으나, 미 백악관은 관련 정책에 변화가 없다고 밝혔다.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 소통보좌관은 13일(현지시각) 온라인브리핑에서 “오늘 이뤄지는 회담에서 새로운 발표는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깊숙한 곳에서 서방에서 만든 장거리 미사일을 사용하도록 허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 등이 13일(현지시각) 유럽 관리들을 인용해 보도했다.하지만 우크라이나는 러시아 본토 타격을 위한 장거리 미사일의 사용 목적으로 미국이 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지원한 장거리 미사일을 러시아 본토 내부 공격에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범위 제한을 완화할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AFP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각) 미국 수도 워싱턴DC에서 뉴욕으로 향하던 중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