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처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팀이 감염병 진압을 위한 국가 차원의 봉쇄 구상을 부인했다. 바이든의 코로나19 TF팀의 일원인 뉴욕대학 그로스만의대의 감염병 전문가인 셀린 가운더 조교수는 13일(현지시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선 결과에 대해 승복을 시사하는 발언을 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친분이 두터운 정치평론가 제랄도 리베라는 이날 트위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오전 자신에게 전화를 걸어 조만간 승복하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고 밝…

3일(현지 시간) 실시된 미국 대선 개표 초반 공화당 텃밭인 애리조나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패배했다고 일찌감치 판정했던 폭스뉴스의 보도는 결국 옳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폭스뉴스에 대한 분노를 쏟아냈다. 로이터통신은 이날 애리조나에서 99% 개표가 이뤄진 …
중국 정부가 13일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게 축하를 보냈다. 3일 미국 대선이 실시된 지 10일 만이다. 하지만 ‘당선’ 표현을 사용하지 않은 데다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아직 바이든 당선인과 통화를 갖지 않아 과거 미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축하 방식과 상당히 다르다는 평가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거듭 대선 불복 의사를 밝히며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게 인수인계를 거부하는 가운데 집권 공화당 내에서도 ‘국가안보를 위해서라도 미 정보당국이 바이든 인수위원회에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는 의견이 늘어나고 있다. 존 슌 공화당 상원 원내총무는 12일(현…
![[글로벌 포커스]트럼프, 백인 지지세 안 꺾여… 끝나지 않은 ‘美우선주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11/14/103954384.1.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졌다. 하지만 트럼프 지지 현상, 즉 트럼피즘이 끝난 것은 아니다.’ 트럼프 대통령을 중심으로 이번 미 대선 결과를 해석하면 이렇게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미국 우선주의와 백인 우월주의 등을 앞세워 백악관에 입성했던 트럼프 대통령은 4년 동안 각종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유엔 주재 미국 대사로 지난 2016년 민주당 대선 후보이던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을 검토 중이라고 알려졌다. 워싱턴포스트(WP)는 13일(현지시간) 사안을 잘 아는 관계자를 인용해 바이든 당선인 인수위원회가 클린턴 전 장관을 유엔 주재 미국 …

러시아 정부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축하를 보류하고 있는 이유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을 지지하기 때문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러시아 크렘린(대통령궁) 대변인은 13일(현지시간) RT와의 인터뷰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아직 …

중국 정부가 13일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게 축하를 보냈다. 3일 미국 대선이 실시된 10일 만이다. 하지만 ‘당선’ 표현을 사용하지 않은데다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아직 바이든 당선인과 통화를 갖지 않아 과거 미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축하 방식과 상당히 다르다는 평가가 나온다…

3일(현지 시간) 실시된 미국 대선 개표 초반 공화당 텃밭인 애리조나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패배했다고 일찌감치 판정했던 폭스뉴스의 보도는 결국 옳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폭스뉴스에 대한 분노를 쏟아냈다. 로이터통신은 이날 애리조나에서 99% 개표가 이뤄진…

중국 외교부가 13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을 축하하며 “미국민의 선택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바이든 당선인의 당선이 확정된지 5일 만이다. AFP·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바이든과 해리스 당선인에게 이같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
미국 펜실베이니아 연방법원이 신분증명이 누락되는 등 결함 있는 투표용지는 무효라고 판결하며 트럼프 선거캠프의 일부 주장을 받아들였다. 하지만 이 판결로 선거 결과가 달라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12일(현지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메리 해나 레빗 펜실베이니아 연방법원 판사는 이날 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거듭 대선 불복 의사를 밝히며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게 인수인계를 거부하고 있는 가운데 집권 공화당 내에서도 ‘국가안보를 위해서라도 미 정보당국이 바이든 인수위원회에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는 의견이 늘어나고 있다. 존 튠 공화당 상원 원내총무는 12일…
2020년 미국 대선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정권 이양을 거부하면서 미국의 국가안보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이 위기에 처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에서 코로나19 상황이 계속 악화하고 있는 가운데 조 …

“흑인 대통령의 탄생에 겁먹은 미국인들의 두려움을 자극했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59)은 새로 출간할 회고록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74)의 당선 배경을 이렇게 설명했다. 12일(현지 시간) 미 CNN방송, 시사매체 애틀랜틱 등은 17일 출간되는 768쪽 분량의 오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