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윌리엄 페리 전 미 국방장관이 미국의 핵무기 사용 최종 권한이 대통령에게만 있는 것은 “시대에 뒤쳐졌고 불필요하며 극도로 위험하다”면서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에게 시스템 개혁을 촉구했다. 페리 전 장관은 9일(현지시간) 미 정치 전문지 폴리티코 기고문에서 “바이든 당선인은 취임하면…

6세대(6G)는 100GHz 이상 초고주파수 대역을 활용해 5G보다 50배 빠른 전송 속도와 10배 빠른 반응 속도 등을 지원하는 차세대 이동통신을 말한다. 미국과 중국은 5G의 10년 후 기술인 6G의 세계시장 선점을 놓고 경쟁에 돌입했다. 특히 5G 부문에서 중국 화웨이의 압도적…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자신의 취임식에 참석하지 않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발표에 “좋은 일”이라고 받아쳤다. AFP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당선인은 이날 델라웨어주 월밍턴에서 기자들에게 “트럼프가 한 일들 중 내가 동의하는 몇 안 되는 일”이라고 비꼬며 이같이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20일(현지시간) 예정된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에 불참 의사를 밝혔다. 미 CNN방송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트위터 계정에 “물어봤던 모든 사람에게, 나는 1월20일 바이든 취임식에 가지 않을 것”이라고 적었다. …

임기가 2주도 채 남지 않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지자들의 국회의사당 난입 사태로 탄핵 위기에 몰렸다. 미국 야당인 민주당이 현 정부 내각에 트럼프 대통령을 해임하라고 요구하면서 이에 응하지 않으면 대통령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압박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워싱턴 연방검찰은 시위…

조 바이든 차기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인선 첫 시험대가 오는 19일 펼쳐진다. 바이든 당선인 취임 전날이다. 상원 군사위원회는 7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9일 오후 3시(한국 시각 20일 오전 5시)에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 후보자 청문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흑인인 오…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이 조 바이든 차기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에 참석하리라는 보도가 나왔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참석은 불분명하다.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7일(현지시간) 펜스 부통령과 가까운 세 명의 소식통을 인용, 그가 오는 1월20일 ‘평화적인 정권 이양 지지’를 보여주…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자가 미국 국회의사당에 대한 공격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주도한 민주주의에 대한 공격이었다고 말했다. 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당선자는 델라웨어주 윌밍턴에서 행한 연설에서 국회의사당 난입이 일어난 전날이 미국 역사상 가장 어두운 날이었다고 말…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의회 선거인단 선거 인증 저지 요구에 대노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7일 더힐에 따르면 펜스 부통령의 측근인 공화당 짐 인호프 상원의원은 털사월드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펜스 부통령을 오랫동안 알아왔다”면서 “그가 그렇게 화를 내는 것을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7일 새벽(현지시간) 조 바이든 대통령당선인에 대한 의회 인증이 완료된 직후 성명을 통해 “1월20일 정권 인수인계가 질서있게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이는 11월3일 대선 후 지금까지의 패배 불복 입장과 상당한 차이가 있는 입장 표명이다. 앞서 트럼프는 지…


미 의회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의 난입으로 중단된 조 바이든 당선인 대선 승리 인증 절차를 재개했다. CNN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미 의회는 6일(현지시간) 오후 8시를 조금 넘겨 바이든 당선인 대선 승리 인증을 위한 상하원 회의를 속개했다. 회의를 소집한 마이크 펜스 부통…
미국 조지아주 2개 선거구에서 지난 5일(현지시간) 치러진 상원의원 결선투표에서 민주당이 모두 승리하며 백악관과 하원에 이어 상원도 장악하게 됐다. 이른바 ‘블루 웨이브’ 달성엔 대선 결과를 승복하지 않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일등공신이란 비아냥이 나온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민…

제프 머클리 미 연방 상원의원(민주당)은 6일(현지시간) 대통령 선거인단 투표함이 하원 회의원장에 놓여 있는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다. 머클리 의원은 상원 직원들이 시위대가 상원에 난입하기 전에 투표함을 “구했다”고 전했다. 이어 “직원들이 이것들을 잡아채지 않았다면, 폭도들에 의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