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국과 중국의 통상 전쟁 가능성이 커지면서 가상 자산 대장주인 비트코인 가격이 9만 달러대로 재차 하락했다. 안전 자산 선호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금 시세는 연일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5일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에 따르면 오후 3시40분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미국이 중국산 수입품 전체에 추가 관세 10%를 부과하자 중국이 곧바로 맞대응하면서 막이 오른 미·중 ‘관세전쟁’으로 2차 무역전쟁 전망이 나오면서 미중 관세갈등의 단초가 된 마약성 진통제 ‘펜타닐’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5일 외신과 의료계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펜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 시간)부터 시행하겠다고 예고한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각각 25%의 관세 부과를 “30일간 유예하겠다”고 3일 밝혔다. 두 나라가 자신이 요구한 불법 이민자와 마약 펜타닐 유입 단속 강화를 약속하자 “초기 성과에 매우 만족한다”며 관세 부과를 잠…

“1월 20일(대통령 취임일), 나는 멕시코와 캐나다의 모든 상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해 말 트루스소셜에 이 같은 글을 올리며 ‘통상전쟁’을 예고했다. 하지만 그는 지난달 20일(현지 시간) 캐나다, 멕시코, 중국에 이달…
중국이 4일 “미국산 석탄과 액화천연가스(LNG) 등에 15%, 원유 농기계 대형 자동차에 1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10% 추가 관세를 발표한 것에 따른 보복 조치다. 중국은 이와 함께 미국 대표 빅테크로 꼽히는 구…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1.5%를 밑돌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국의 멕시코와 캐나다에 대한 관세 부과는 한 달 연기됐지만 대(對)중국 추가 관세는 예정대로 발효됐고 향후 ‘관세 전쟁’이 어떻게 격화될지도 장담할 수 없기 때문이다. 4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한은 조사국은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