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고 있는 제2차 북미정상회담 이틀째인 28일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일대일 회담으로 일정을 시작한 가운데 40분 남짓 단독회담이 종료됐다. 양 정상은 이날 오전 현지시간으로 8시54분쯤 호텔 내 회담장에서 만나 단독회담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북한과의 비핵화 협상에서 “속도가 중요하지 않다”며 “서두르지 않겠다”고 반복했다. 반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보여줄 때가 왔다”며 “좋은 결과”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트럼프 대통령을 압박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트럼프 대통령…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고 있는 제2차 북미정상회담 이틀째인 2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이날 오전 단독회담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55분쯤(현지시간) 회담장인 하노이 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 호텔에서 단독회담…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고 있는 제2차 북미정상회담 이틀째인 28일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일대일 회담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오전 8시54분쯤 회담장인 하노이 소재 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 호텔에서 본격적인 회담에 앞서 김 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

미국 정부가 북미 2차 정상회담을 앞두고 북한에 더 이상 완전한 핵신고를 요구하지 않았다고 NBC방송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BC방송은 전현직 미국 관리들을 인용, 북미 간 비핵화 실무 및 고위급 협상이 수개월간 이어지는 과정에서 미국 정보당국은 현실의 벽을 실감하게 됐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북한과의 비핵화 협상 국면에서 “서두를 생각이 없다”며 북한과의 특별한 관계를 꾸준히 유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2차 북미정상회담장인 하노이 시내 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 호텔에서 회담 시작 전 김정은 북한 국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28일(현지시간) “나의 직감으로 보면 좋은 결과가 생길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9시께 회담장인 하노이 소재 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 호텔에서 실시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단독회담 모두 발언에서 “(결과에 대해) 예단하지 …
미국 정부가 북한의 비핵화 관련 상응조치의 하나로 남북한 간의 경제협력 사업을 대북제재 예외사항으로 인정할 것이란 전망이 커지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28일 복수의 한미 양국 정부 당국자를 인용, “북미 양측이 27일 정상 간 환담 및 만찬에서 북한의 영변 핵시설 내 원자로 해체와 사…
미국이 베트남에서 열리고 있는 제2차 북미정상회담에서 북한에 핵무기나 미사일 프로그램에 대한 완전한 핵신고 합의를 요구하지 않는다고 NBC뉴스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BC는 전·현직 미 정부 고위 관계자들을 인용해 이같이 밝히며 “잠재적인 핵 협상에서 중요한 구성요소를 내려…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베트남을 북한의 ‘본보기(example)’로 내세운데 대해 중국 전문가는 미국은 북한을 자신들의 전략에 포함시키기를 원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뤼차오 랴오닝성 사회과학원 연구원은 28일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미국이 북한을 ‘또 하나의 베트남’으로 만들려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꼬마 로켓맨(Litle Rocket Man)’에서 (트럼프 미 대통령과) ‘사랑에 빠진’ 정상회담의 달인이 됐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평가했다. WSJ는 ‘젊은 독재자’ 김정은 위원장이 지난해 6월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때보다 자신감 넘치는 협…
제2차 북미정상회담 이틀째인 28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현지시간으로 오전 9시(한국시간 오전 11시) 일대일 회담으로 일정을 시작한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백악관이 공개한 이날 일정표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회담장인 베트남 하노…
트럼프, ‘하노이 담판’ 마지막날 숙소 출발 회담장으로 【하노이(베트남)=뉴시스】
2차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응우옌 푸 쫑 베트남 국가주석에게 연내 미국을 국빈방문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베트남 정부가 밝혔다. 베트남 정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은 27일 오전 하노이 주석궁에서 쫑 국가주석과 회담한 자리에서…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지인 베트남이 전 세계적 관심이 쏠린 이번 회담을 통해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이웃나라이자 대국인 중국은 견제할 힘을 키우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북한 대표단이 머물고 있는 멜리아 호텔 약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