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9,482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부산 담판’에서 엔비디아의 최첨단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출 문제를 논의하려 했으나 참모진의 강한 반대에 막힌 것으로 알려졌다.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을 비롯한 최고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지지율이 2기 임기 시작 후 최저치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미국 언론 CNN이 3일(현지 시간) 공개한 SSRS 의뢰 여론조사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 국정 수행 지지율은 37%였다. 이는 지난 7월 조사(42%) 대비 5%p 하락한 수치다.같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당선 1주년을 이틀 앞둔 3일(현지 시간) 미 연방정부의 셧다운(일시 업무 중지) 지속 기간이 34일째로 역대 최장 기록(35일)에 바짝 다가섰다. ‘오바마 케어’(공공 건강보험) 예산안을 둘러싼 공화당과 민주당 간의 갈등은 아직 타협 기미조차 보이지 않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플로리다주 사저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핼러윈 파티를 열었다. 같은 달 1일부터 시작된 연방정부 ‘셧다운’(일시 업무 정지)으로 저소득층을 비롯한 많은 미국인이 고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통령이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 ‘위대한 개츠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은 계속 핵실험을 한다. 러시아와 중국도 공개하진 않지만 (핵실험을) 하고 있다”며 미국도 33년간 중단한 핵실험을 재개할 거라고 밝혔다. 그는 2일(지난달 31일 사전녹화) 공개된 CBS방송 ‘60분’ 인터뷰에서 “핵무기를 만들고도 실험을 안 한다는…

4일 예정된 미국 뉴욕시장 선거에서 민주당 후보인 조란 맘다니 뉴욕주 하원의원(34)의 승리가 유력하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그가 당선될 경우 100여년 만의 최연소, 최초의 무슬림 및 남아시아계 뉴욕시장이 탄생하게 된다. 자칭 ‘민주 사회주의자’인 좌파 성향의 맘다니는 고물가에 시…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업무중단) 사태가 역대 최장기록을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3일(현지 시간) 현재 34일째 이어지고 있는 이번 셧다운은 내일 자정이 지나면 기존 역대 최장 셧다운 기록(35일)을 뛰어넘는다.역대 최장 셧다운은 트럼프 1기 행정부 시절인 2018년 12월 22일부터 2…

미국 백악관이 미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일시적 업무정지)와 관련해 민주당을 조롱하는 페이지를 공식 웹사이트에 개설했다.백악관은 2일(현지시간) 엑스(X)에 ‘나만의 안전 공간’(mysafespace)이라는 이름의 페이지로 연결되는 웹사이트 링크를 게시했다. 그리고는 “‘나만의 안전 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플로리다주 사저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핼러윈 파티를 열었다. 같은 달 1일부터 시작된 연방정부 ‘셧다운’(일시 업무 정지)으로 저소득층을 비롯한 많은 미국인이 고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통령이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 ‘위대한 개츠비…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shutdown·일시 업무정지)의 원인이 된 국가부채 문제는 최근 두 달 사이에 약 1조 달러(약 1427조 원) 증가하는 등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최근 “미국 정부 부채가 2030년에는 유럽 재정 위기국인 이탈리아와 그리스를 추월할…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 부과에 대한 적법성을 두고 이번 주 연방대법원이 심리를 시작하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간) “관세가 없다면 우리의 국가안보도 없다. 또한 전 세계가 우리를 비웃을 것”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저 플로리다주 팜비치에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국정운영 지지율이 41%로 나타난 여론조사 결과가 2일(현지 시간) 나왔다. 수입 관세 정책에 대한 긍정평가는 33%로 8개 주요 정책 지지율 중 가장 낮았다.워싱턴포스트(WP)·ABC와 여론조사 전문 회사 입소스가 지난달 24~28일 미국 성인 2725명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재임 기간 동안 중국이 대만에 군사적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2일(현지 시간) 방송된 CBS뉴스 시사 프로그램 60분(60 Minutes)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뿐 아니라 그의 측근들도 ‘트럼프 대통령이 재…

“주요 2개국(G2) 정상회담은 양국 모두에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신(神)이 중국과 미국 모두에 축복을 주시기를 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일(현지 시간) 트루스소셜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지난달 30일 가진 미중 정상회담에서 양국이 맺은…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사진)이 1일(현지 시간)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회원국들에 “중국이 다른 어떤 나라를 지배하려는 시도를 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며 아세안 국가들이 중국의 남중국해 영유권 주장 등에 맞서 공동대응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중국 견제를 위해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