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8,946
구독




미국의 경제전문가가 “관세 인하를 위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에 돈을 주느니 차라리 자국 수출업체를 지원하라”고 한국과 일본에 조언했다. 실익도 없이 막대한 돈을 미국에 투자하는 건 어리석인 결정이란 것이다.11일(현지 시간) 미국 싱크탱크인 경제정책연구소(CEPR)의 딘 베이커 수석 …
![불안 시달렸던 12살 소녀, 트럼프 곁 극우스피커로…“좌파 해고” [트럼피디아]〈41〉](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14/132381307.1.png)
“당신은 오늘 몇 명의 좌파(leftists)를 해고시켰습니까?”극우 성향 인플루언서 로라 루머(32)는 12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X에 이같이 올리며 10일 대학교 야외 행사장에서 총격을 받고 숨진 청년 우파 논객 찰리 커크(32)의 사망에 대한 부정적인 언급을 한 사람들을 색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들이 러시아산 원유 구매 중단 및 중국에 대한 관세 부과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트럼프 대통령이 모든 나토 회원국과 전 세계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외국 언론인의 비자(I 비자) 유효기간을 240일로 단축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데 대해 세계신문협회(WAN-IFRA)가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세계신문협회와 한국신문협회를 비롯한 국내외 언론단체들은 11일 공동 성명을 발표하고 “미국 국토안보부(DHS)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 시간) 자신의 열혈 지지자이자 청년 보수정치단체 ‘터닝포인트 USA’ 창립자 겸 대표인 찰리 커크(32)를 이틀 전 유타주 오렘에서 총격으로 암살한 용의자를 구속했다며 “그(용의자)가 사형을 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가디언 등은 용의자가 유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외국 언론인의 비자(I 비자) 유효기간을 240일로 단축하는 방안을 추진하자 세계 언론계가 철회를 촉구했다.세계신문협회(WAN-IFRA) 등은 11일(현지 시간) 공동 성명을 발표하고 “미국 국토안보부(DHS)가 지난달 27일 발표한 새 규정안은 외국 언론…

미국 청년 보수정치단체 ‘터닝포인트 USA’ 창립자 겸 대표인 찰리 커크가 대학 행사 도중 총격으로 숨져 미 정치권의 안전 위기감이 고조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내 안전은 별로 걱정되지 않는다”는 취지로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1일(현지 시간) 뉴욕행 비행기에 오르기…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이 한미 간 무역 및 관세 협정이 합의됐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정부의 공식 서명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이행을 촉구하고 나섰다.러트닉 장관은 11일(현지 시간) 미국 CNBC 방송 인터뷰에서 “한국은 미국과의 협상이 타결됐다고 발표했지만, 실제로는 합의문에 서명하…

미국 청년 보수정치단체 ‘터닝포인트 USA’ 창립자 겸 대표인 찰리 커크(32)가 10일 유타주에서의 공개 토론회 도중 총격을 받고 숨졌다. 복음주의 기독교도이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열혈 지지자인 그는 언론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대통령의 반(反)이민, 반성소수자 정책을 지지하며 ‘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지지하는 청년 보수정치단체 ‘터닝포인트 USA’ 창립자이자 대표인 찰리 커크(32)가 10일(현지 시간) 공개 토론회 도중 총격을 받아 사망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청년 보수’의 얼굴로 꼽히는 그가 암살당하자 미 전역에 충격파를 보냈다. 커크는 …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1일 한미 관세협상과 관련한 후속 협의를 위해 급거 방미길에 올랐다. 지난달 말 한미 관세협상 타결 이후 교착 상태에 빠진 후속 협의를 가속화하려는 행보로 해석된다.또 최근 미 조지아주에서 한국 근로자 300여 명이 구금된 사태와 관련해, 유사 사태가 재…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현장에서 근무하다 미 이민당국에 구금된 한국인들 대부분이 11일(현지 시간) 귀국길에 오를 예정이라고 정부 관계자가 밝혔다.외교부 관계자는 10일 미 워싱턴DC 주미대사관에서 특파원들과 만나 내일 정오께 귀국행 전세기가 출발할…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10일(현지 시간) 왕이 중국공산당 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장과 전화 통화를 했다고 미 국무부가 밝혔다.미 국무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루비오 장관이 이번 통화에서 “양국 간 다양한 현안을 둘러싸고 개방적이고 건설적인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전했다.양…

9일(현지시간) 러시아 드론이 폴란드 영공을 침범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의 전쟁 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 영토를 침범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폴란드 정부는 이를 “침략행위”로 규정했다. ●폴란드 총리 “영공침해 러시아 드론 격추”도날드 투스크 폴란드 총리는 이날 X(옛…

지난주 미국 조지아에 있는 현대자동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에서의 미국 수사당국 불법체류자 단속에서 한국인 근로자 외에 일본인 3명과 100여 명 이상의 남미 출신 근로자 등도 구금된 것으로 나타났다.체포된 일부 남미 출신 근로자은 정상적인 취업 비자를 소유하고 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