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8,946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 시간)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허위 정책 발표 영상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린 뒤 다음날 삭제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집무실 책상에 앉아 “모든 미국인에게 최신식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하는 내용의 딥…

조국 조국혁신당 한국의 대미 투자금 3500억 달러를 철회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국회에서 통과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조 비대위원장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최근 개혁 5당이 이러한 요구를 담은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조국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에게 자신이 “당신은 해고야”라고 말하는 밈(meme)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파월 의장은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등 정책 불확실성으로 인한 물가 인상 우려로 금리 인하에 소극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26일(현지 시간) 방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사진)이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가까운 미래에 만난다면 환상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에 이어 한반도 긴장 완화를 위해 북-미 정상회담이 조속히 이뤄지길 바란다는 입장을 …

“전쟁으로 폐허가 된 포틀랜드를 지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병력을 제공하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워싱턴 등 야당 민주당의 지지세가 강한 도시를 상대로 질서 유지, 불법 이민자 단속 등의 이유를 들어 군 병력을 배치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서부 오리건주의 최대 도시 포틀…

미국이 의약품에 이어 반도체와 전자제품 등에 대해서도 품목별 관세 부과에 나설 것이란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 기업들의 우려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반도체는 미국 생산량에 비례해 관세를 매기는 방안이 제기됐고, 전자제품은 제품 내에 들어있는 반도체 개수에 맞춰 관세 부과가 유력하다는 …

“전쟁으로 폐허가 된 포틀랜드를 지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병력을 제공하라.”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등 야당 민주당의 지지세가 강한 도시를 상대로 질서 유지, 불법 이민자 단속 등의 이유롤 들어 이유로 군 병력을 배치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서부 오리건주의 최대 도시…

26일(현지 시간) 방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이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가까운 미래에 만난다면 환상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에 이어 한반도 긴장 완화를 위해 북미 정상회담이 조속히 이뤄지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힌 것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 시간) 오리건주 포틀랜드와 이민자 구금 시설에 군 병력 배치를 지시하고 필요시 무력 사용도 승인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루스소셜에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부 장관의 요청에 따라, 전쟁으로 황폐해진 포틀랜드를 지키기 위해 군 병력을 제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의회 상하원 민주· 공화당 지도자들을 29일 (현지시간 ) 백악관에서 만나 30일의 연방 정부 셧다운 예정일을 하루 앞두고 이 문제를 협의할 예정이다. 이번에 참석하는 사람은 마이크 존슨 미 공화당 하원 원내 대표와 존 튠 상원 공화당 원내 대표, …
![트럼프, 20년째 백신 음모론…‘마하(MAHA) 보수맘’ 결집[트럼피디아] 〈43〉](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28/132477220.1.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이 자폐증과 연관된다”며 임산부와 아동의 사용 중단을 압박했다. 백신 접종도 간격을 늘려 “나눠 맞으라”고 촉구했다.의료계에서는 임신 중 타이레놀 복용과 어린이의 백신 동시접종이 자폐증을 유발한다는 과…

한국 정부 고위 관계자가 “다음 달 경주에서 북미 대화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며 “(이번 주말 뉴욕에서의) 북미 접촉 가능성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북한의 핵무기 보유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우리 정부의 입장은 확고하다”며 일각에서 제기되는 한국의 독자적 핵무장론에 대해…

미국 국토안보부(DHS)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형식을 차용해 불법 이민자 단속을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해 논란이 일고 있다.23일(현지시각) DHS는 엑스(X·전 트위터)에 “싹 다 잡아들여(Gotta Catch ‘Em All)”라는 문구와 함께 약 1분 분량의 영상을 …

‘라디아블로(악마)’라는 별명을 가진 극악무도한 멕시코 범죄 조직의 여성 두목이 미국과 멕시코 수사 당국 공조로 체포됐다. 이 여성은 범죄 자금 마련을 위해 신생아를 미국에 팔고 아기를 출산한 여성을 살해하는 등의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26일(현지시간) CB…

더불어민주당에서도 강성 친명(친이재명계) 모임인 더민주혁신회의는 27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3500억 달러를 선불로 요구하는 건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라며 강력히 반박했다. 더민주혁신회의는 2023년 6월 출범한 민주당 소속 전현직 의원이 모인 강성 친명계 모임이다. 이날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