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2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 중부 누세이라트에서 이스라엘 인질 엘리야 코헨 씨(왼쪽에서 두 번째)와 오메르 솀 토브 씨(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풀려나고 있다. 다만 이스라엘은 하마스가 이미 사망한 여성 인질 시리 비바스 씨의 시신이라고 주장하며 20일 다른 시…

이스라엘이 하마스와 합의된 팔레스타인 수감자 석방을 전격 연기했다. 하마스 측이 이스라엘 인질을 석방하는 과정에서 굴욕적인 행사로 인질을 모욕한 것을 문제 삼았다. 23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총리실은 성명을 통해 이날 석방할 예정이었던 팔레스타인 수감자 620명의…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가짜 시신을 인계했다는 논란이 불거진 지 하루 만에 이스라엘 인질 시리 비바스의 진짜 시신을 다시 인도했다.22일(현지 시간) 알자지라, AFP 등에 따르면 하마스 군사 조직 알카삼 여단은 전날 가자지구에서 비바스 시신을 국제적십자사에 넘겼다.국제적십자사…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가짜 시신을 인계했다는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하마스가 이스라엘 인질 사망자 시리 비바스의 진짜 시신을 다시 국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아랍권 매체 알자지라가 2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하마스 군사 조직 알카삼여단은 이날 가자지구에서 비바스 …

하마스는 20일 이스라엘에 넘긴 인질 시리 비바스의 시신이 법의학 검사 결과 그녀는 물론 어떤 인질 것도 아니라는 이스라엘의 분노에 찬 주장에 21일 해명했다.‘이스라엘 군의 공습에 비바스 등 여러 인질이 죽었을 때 비바스의 시신은 조각조각 났으며 잔해 더미에 있던 다른 시신들과 섞여…

이스라엘이 하마스가 인계한 인질 시신 4구 중 한 구의 신원을 확인할 수 없다며, 명백한 합의 위반이라고 항의했다.21일(현지 시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이날 법의학 연구소가 시리 비바스로 통보된 시신의 신원을 확인할 수 없었다고 발표했다.법의학자…

이스라엘 주요 도시인 텔아비브 인근에서 20일(현지 시간) 버스 3대가 연쇄 폭발했다. 당국은 테러를 의심하고 있다.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 등에 따르면 이날 텔아비브 외곽 바트얌의 주차장 두 곳에 따로 주차돼 있던 버스 2대가 동시 폭발하는 사건이 발생했다.이후 같은 지역에서 세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1단계 휴전이 다음 달 1일 종료되는 가운데, 하마스가 2단계 휴전이 성사될 경우 현재 억류 중인 이스라엘 인질을 ‘한꺼번에 석방할 수 있다’는 물밑 제안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질 석방 지연 등에 대한 이스라엘의 반발이 커지고 공습 재개까지…

하마스가 18일(현지시간) 가자 정전협정의 2단계를 기꺼이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확인, 발표했다. 하마스의 하젬 카셈 대변인은 이 날 성명을 발표, 하마스가 중재국의 요청에 따라서 이스라엘 인질 석방을 2배로 늘리면서 정전 협정이 준수 의지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

2023년 10월 7일 발발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간의 전쟁이 18일로 500일을 맞은 가운데, 이스라엘이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 주민들의 자발적 출국을 담당하는 부서를 국방부 산하에 설치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가자 주민을 요르단, 이집트 등 주변 아랍국으…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주민들이 제3국으로 자발적으로 출국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조직을 국방부 산하에 설립하기로 했다고 17일(현지 시간) 밝혔다. 가자지구 주민들을 이주시켜 가자지구를 휴양지로 개발하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구상을 이스라엘 정부 차원에서 돕기 위…

이스라엘군이 지난달 요르단강 서안지구에서 대규모 작전을 시작하면서 이스라엘이 1967년 이 지역을 점령한 이래 최대 규모인 팔레스타인 주민 4만여 명이 강제 이주해야 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스라엘군은 제닌, 툴카렘, 투바사 지역에서 이스라엘 민간…

이스라엘군은 17일 레바논 남부 도시 시돈에서 공습을 가해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을 계획했다는 이유로 하마스 지휘관 무함마드 샤힌을 사살했다고 밝혔다. AFP 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군 당국은 성명을 통해 “샤힌은 최근 이란이 지휘하고 자금을 지원하여 레바논 영토에서 이스라엘 시민들을 상…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15일 이스라엘 남성 인질 3명과 팔레스타인 수감자 369명을 교환했다. 2023년 10월 7일 하마스가 이들을 납치한 지 498일 만에 풀려난 것으로 지난달 19일 양측의 휴전 합의가 발효한 후 6번째 교환이다. 이날까지 6차례에 걸쳐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예정대로 6차 인질 석방을 진행하면서 휴전 합의 파기 위기를 넘겼다. 이스라엘도 팔레스타인 수감자들을 석방했다.15일(현지 시간) 알자지라 등 외신들에 따르면 하마스는 오전 10시(한국 시간 오후 5시)께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이스라엘 인질 3명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