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가자지구 전쟁 범죄 혐의로 국제형사재판소(ICC) 체포 영장이 발부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번주 헝가리를 방문한다.30일(현지 시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 총리실은 네타냐후 총리가 다음달 2일 저녁 헝가리로 출국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이번 일정은 빅토르 …

이스라엘군은 28일 레바논으로부터 이스라엘 북부로 발사된 로켓 공격에 대한 보복을 다짐하면서 베이루트 교외의 일부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할 것을 긴급 경고했다.레바논 정부는 베이루트 남부 교외 하닷의 모든 학교와 대학에 이날 휴교령을 내렸다. 남부 교외의 일부 지역에서는 사람들에게 집을…

“우리는 살고 싶다. 하마스는 가자지구를 떠나라.” 2007년부터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통치해 온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25, 26일 양일간 대규모 반(反)하마스 시위가 열렸다. 하마스의 권위주의 통치와 고질적인 경제난, 2023년 10월 발발한 이스라엘과의 전쟁 장기화에 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이례적으로 이 곳을 통치하는 하마스에 반대하는 시위가 25일(현지 시간) 벌어졌다. 고질적 경제난, 전쟁 장기화 등으로 시위가 가자지구 전역으로 확산할 조짐도 보인다. 오랫동안 누적됐던 하마스에 대한 가자 주민들의 불만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교전을 재개한 이스라엘이 가자지구를 완전히 점령하는 계획을 수립한 것으로 전해졌다. 2005년 평화협정에 따라 가자지구에서 공식 철수한 지 20년 만이다. 220만 명의 가자 주민은 협소한 ‘인도주의 구역’으로 강제 이주시킨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도널드 …

이스라엘군은 24일(현지시간) 가자지구의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소속의 한 빌딩을 오인해서 잘못 폭격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이스라엘군은 가자지구 남부의 라파 시내에서 작전 중 한 건물을 “내부에 우리를 위협하는 적들이 있는 것으로 인식한 뒤에 ” 공격했다고 공식 성명을 통해 밝혔…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 전쟁을 재개한 데 이어 레바논의 친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와 휴전 합의 후 4개월 만에 최대 규모의 교전을 22일 벌였다. 미국은 최근 예멘의 친이란 세력인 후티 반군을 공습한 데 이어 두 번째 항공모함 전단을 중동지역에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미…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 전쟁을 재개한 데 이어 레바논의 친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와 휴전 합의 후 4개월 만에 최대 규모의 교전을 22일 벌였다. 미국은 최근 예멘의 친이란 세력인 후티 반군을 공습한 데 이어 두 번째 항공모함 전단을 중동지역에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미…

최근 휴전을 끝내고 가자지구에 대한 공격을 이어가고 있는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일부를 점령하겠다”며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였다. 하마스는 미국이 제안한 중재안 검토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22일(현지 시간) 지난해 11월 말 이스라엘과 레바논의 친이…

이스라엘이 18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공습을 재개한 이후 지상군 투입을 확대하면서 팔레스타인 사망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20일(현지 시간) 가자지구 보건부는 사흘 동안 500명 이상이 숨졌다고 밝혔다. 특히 어린이 사망자는 183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 뉴욕타임스(NYT)는…

18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북부 베이트하눈에서 많은 주민들이 오토바이 한 대에 올라타 위태롭게 피란을 가고 있다. 최근 가자지구 전역에 공습을 강화하고 있는 이스라엘은 이날 베이트하눈 일대에 대피령을 내렸다. 19일에는 가자지구에 지상군까지 투입하며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이스라엘의 가자 공격 재개 이후 700명이 넘는 팔레스타인 주민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알자지라는 20일(현지 시간) 가자 보건부를 인용, 지난 18일 이스라엘의 가자 공격 재개 이후 팔레스타인 주민 710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부상자도 900여 명에 이른다고 한다.특히 공…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자치령 가자지구에 지상군까지 투입하며 무장정파 하마스와의 휴전 이전으로 군 배치를 되돌렸다. 이스라엘군은 18일부터 대대적인 공습을 재개한 가운데 인도주의 활동을 펼치던 유엔 직원이 숨지는 일이 벌어졌다. 타임즈오브이스라엘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19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 예멘 후티 반군에 대한 지원을 즉각 중단하라고 재차 압박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9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을 통해 “이란이 후티에 대한 군사 장비와 일반 지원 강도를 줄였지만, 여전히 많은 양의 물자를 보내고 있다는 보고가 들어오고 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사진)가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의 전쟁을 재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올 1월 19일 양측이 임시 휴전에 돌입한 후 채 두 달도 되지 않아 가자지구를 둘러싼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네타냐후 총리는 18일 텔아비브 키리아 군기지에서 송출된 긴급 방송 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