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 투입된 냉각수 등의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겠다는 일본 정부의 계획에 대해 논란이 일고있다.
기사 1,349
구독


정부가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천일염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현행 등록제인 이력제도를 의무제로 전환하는 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은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일일 브리핑’에서 “소비자가 생산, 유통 정보…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26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반대하는 단식 농성에 돌입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이 아니면 투기를 막을 수 없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단석 농성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정부는 …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임기 만료를 하루 앞둔 26일 “항상 대통령께서는 공정과 상식을, 집권여당은 ‘국민의 힘’을 자임하지만 지금 대한민국은 권력을 가진 자에 의한, 권력을 가진 자를 위한 정부가 돼가는 게 아닌가 우려를 많은 국민이 하고 계시다”고 밝혔다. 전 위원장은 퇴임 이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가 임박한 것에 대해 “골든타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윤석열 정부가 오염수 방류 중단을 일본에 당당하게 요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핵오염수가 한 번 바다에 버…

더불어민주당은 26일 후쿠시마 오염수를 고리로 윤석열 정부·여당을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이어갔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 국민의 불안과 반대가 괴담이라 할 수 있는가. 일본 국민도 걱정하는데 괴담이라 치부하는 정부·여당은 대체 어느 나라 정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6일 더불어민주당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안전성에 의문을 제기하며 총공세를 펴는 데 대해 2017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전자파 피폭 논란을 거론하며 “사드 사태는 후쿠시마 오염수 미리보기”라고 맞받았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

국민의힘 지도부가 26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기지가 있는 경북 성주를 찾아 참외 시식에 나선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에 대해 장외 여론전에 나서자 맞대응 현장 행보로 “사드에 이은 또 한 번의 괴담 유포”라는 역공에 나선다는 취지다. …

국민의힘이 횟집 모임을 연이어 가지며 수산물 소비 활성화 장려에 나섰다.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로 수산물 소비를 우려하는 어민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차원에서다. 더불어민주당이 전국 단위 대국민 규탄대회를 예고하는 등 장외 여론전에 나서자 현장 행보로 맞대응하겠단 전략으로 보인…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윤석열 정부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해 내놓은 해양 방사능 조사 지점 확대, 분석 주기 단축 등의 대책으론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없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지난 19일부터 정부의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관련 일일브리핑에 대응해 ‘1일 1질…

정부는 천일염 관련 유통 질서 교란 행위와 관련해 “해양수산부, 해양경찰청, 관할 지자체가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현장점검을 실시한다”이라며 “관계기관과 협의해 주말 혹은 다음주 초 실시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

일본 정부가 올 여름부터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처리수)의 해양 방출을 개시할 예정인 가운데, 일본 요미우리신문은 23일 오염수 방류에 대한 한국의 비판이 과격해졌으며 근거 없이 일본 앞바다가 방사능에 오염됐다고 주장해 소금 사재기 움직임도 확대되고 있다고 보도했다.요미우리는…

“(오염수) 문제가 있다는 주장을 억압한다고 그 문제 자체가 사라지느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2일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을 찾아 수산업 관계자와 간담회를 진행하며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목소리를 냈다. 앞서 부산과 인천 등 연안 도시를 찾아 정부 여당을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후쿠시마 오염수가 음용 기준을 충족하면 마실 수 있다고 말했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과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또한 같은 취지로 말했다. 조 장관은 22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 회의에 출석한 자리에서 ‘(한덕수) 총리가 후쿠시마 오염수가 기준이 맞으면 먹…

“(오염수) 문제가 있다는 주장을 억압한다고 그 문제 자체가 사라지느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2일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을 찾아 수산업 관계자와 간담회를 진행하며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반대 목소리를 냈다. 앞서 부산과 인천 등 연안도시를 찾아 정부여당 규탄 목소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강원도를 찾아 시장 상인과 수산업·관광업 관계자를 만나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 어촌계 복지회관에서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 대책 마련을 위한 수산업·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