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 투입된 냉각수 등의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겠다는 일본 정부의 계획에 대해 논란이 일고있다.
기사 1,349
구독


정부가 일본 후쿠시마 앞에 서식하는 우럭이 우리나라 연안으로 건너올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 브리핑’에서 우동식 국립수산과학원 원장은 “우럭은 바위가 많은 얕은 연안에 정착해서 사는 어종이며, 후쿠시마 앞 연안…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이 7∼9일 2박 3일 일정으로 방한한다. 박구연 국무조정실 1차장은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 브리핑에서 이렇게 밝혔다.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안전성에 대한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최종 검토 보고서 공개를 하루 앞둔 3일에도 더불어민주당은 “IAEA 보고서는 일본 맞춤형 보고서”라며 ‘IAEA 불신론’을 이어갔다. 이에 국민의힘은 “민주당은 자신이 원하는 결론이 아니면 무조건 반대할 태세”라고 …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안전성에 대한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최종 검토 보고서 공개를 하루 앞둔 3일에도 더불어민주당은 “IAEA 보고서는 일본 맞춤형 보고서”라고 ‘IAEA 불신론’을 이어갔다. 이에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자신이 원하는 결론이 아니면 무조건 반대할 태세”라고 …

당정은 3일 일본 후쿠시마(福島)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과 관련해 국민들이 안심할 때까지 기간 제한 없이 후쿠시마 수산물의 수입을 금지하겠다고 밝혔다. 당정은 이날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을 검증한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최종 보고서 제출을 앞두고 간담회를 열어 대응책을 논의…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일 일본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건과 관련 “기간 제한 없이, 우리 국민들이 안심할 때까지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은 정지될 것이라고 믿어도 좋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정부와 ‘국제원자력기구(IAEA) 검증 결과 보고에 따른 후속대책 간담회…

더불어민주당은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최종보고서 일본 전달과 일본 원자력규제위원회의 최종검사 종료증 발부 등을 앞둔 3일 윤석열 정부를 향한 비판의 목소리를 키웠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내어 “일본 핵 폐수 방출이 초읽기에 들어갔다”며 “IAEA 최종보고서가 내…
일본 후쿠시마(福島) 제1원자력발전소 내 방사성 오염수의 해양 방류가 이르면 이달 중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의 오염수 방류 계획과 관련해 안전성 검증작업을 진행해온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조만간 그 결과를 담은 최종 보고서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다. IAEA는 그간 …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 해양 방류를 앞두고 중국 핵 전문가는 일본의 방류 결정에 대해 “인도주의적 범죄로 간주되는 극도로 무책임한 행위”라고 맹비난했다. 2일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양청쥔 핵전략 전문가가 일본의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조치를 맹비난했다고 …

일본 연립여당 공명당 대표가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방류 시작 시기와 관련 ‘여름’은 피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으나, 일본 정부는 여름에 시작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3일 지지통신,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마쓰노 히로카즈(松野博一) 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3일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논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자들을 응원하고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오찬 회동을 가졌다. 장제원 과방위원장, 박성중 과방위 여당 간사, 김영식·윤두현·허은아·홍석준…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3일 정부를 향해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촉구하기로 했다. 또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한 의원 모임도 추진하기로 했다.박광온 더불어민주당·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만나 여야가 첨예하게 맞서고 있는 주요 쟁점 사안에 공조…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일본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발 방사성 오염수의 해양 방류 계획을 검증한 ‘포괄 보고서’를 4일 일본 정부에 전달한다. 구체적 해양 방류 일정을 결정하기 전 남은 최종 관문이다.후쿠시마테레비에 따르면 라파엘 그로시 IAEA 사무총장은 일본을 방문해 기시다 …

중국에서 일본산 화장품이나 식품 등에 대한 불매 운동이 확산하고 있다.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에 항의하기 위해서다. 2일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주요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일본 화장품, 식품 및 유아용품 불매 운동이 확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일부 …

여야 원외 인사로 꾸려진 ‘후쿠시마 오염수 초당적 국민대책위원회’(대책위)가 3일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에 대한 반대 성명을 냈다. 대책위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정부는 ‘해양 테러’와 다름없는 무단 방출 계획을 즉각 취소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