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역대 최고 피해액이 예상되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산불 피해에 미국 현지에 진출한 국내 보험사들이 피해 규모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 산불이 아직까지 완전히 잡히지 않고 있는 가운데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글로벌은 이번 산불로 인한 보험사 및 재보험사의 손실이 100억∼150억 달러에 …

미국 팝스타 비욘세(43)가 로스앤젤레스(LA) 산불 이재민을 위해 250만 달러(약 36억 7520만 원)를 기부했다.비욘세가 설립한 비영리재단 비굿(BeyGood)은 지난 12일(현지시각) “250만 달러의 기부금으로 LA 화재 구호 기금을 운용한다”고 전했다.비욘세가 조성한 이 …

기상 전문가들은 강원 영동지역이 기상과 지형 측면에서 최근 화재 참사를 겪고 있는 로스앤젤레스(LA)와 유사하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내륙에서 해안으로 부는 국지성 강풍, 고온건조한 기상환경, 산림 인접 지역부터 해안까지 이어지는 광범위한 취락시설이 그렇다는 것. 실제 최근 20여 …

할리우드 배우 앤젤리나 졸리(49)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본 이웃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10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앤젤리나 졸리가 막내아들 녹스 졸리-피트(17)와 함께 로스 펠리즈의 한 식료품점에서 이재민들을 위한 물과 생활용…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일대를 덮친 산불 진압에 당국이 교도소에 수감된 900여명의 죄수들을 투입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미 캘리포니아주 교정갱생부는 지난 10일(현지시각) 지원인력 110명을 포함해 총 939명의 수감자를 …

사상 최악의 화마를 겪고 있는 로스앤젤레스에서 13일(현지시각) 늦게 강한 바람이 불 것이라는 예보가 전해지면서 진화 작업이 한층 어려워지고 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강한 바람이 불면 지금까지 진전된 진화작업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다. 당국이 13일 오후부터 강해지는…

미국 할리우드 배우 앤젤리나 졸리(50·사진)가 최근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집을 잃은 이재민들에게 자신의 집을 내주는 등 적극적인 구호 활동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10일(현지 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졸리는 이날 LA 로스펠리스 지역의 한 …

최근 산불 피해가 집중된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부촌 퍼시픽팰리세이즈 일대의 12일 모습. 완전히 불탄 주택과 자동차 사이를 지나는 빨간색 자동차의 대비가 산불 피해가 얼마나 큰지를 역설적으로 보여준다는 평가가 나온다. 정확한 화재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워싱턴포스트(WP)…

미국 역사상 최악의 산불로 기록될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일대 화재로 부유층들의 사설 소방대 동원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지역의 일부 부유층 인사들이 저택이나 소유 건물 등을 보호하기 위해 거금을 들여 사설 소방대와 물차를 동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2일 뉴욕타임스(N…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페이스북에 로스앤젤레스(LA) 산불과 관련해 “도움이 필요하다면 정부 차원에서 지원하고 우리 교민 피해를 막는 데도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이 지난해 12월 14일 탄핵소추안 가결로 직무가 정지된 뒤 페이스북에 공개 메시지를 낸 것은 지…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 발생한 산불로 잃어버렸던 반려견과 5일 만에 재회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다.13일(현지시각) 미국 NBC, 미러 US 등에 따르면 이번 LA 산불이 시작된 지역이자 가장 큰 규모의 피해를 본 팰리세이즈 지역의 주민 케이시 …

미국 서부 최대 도시 로스앤젤레스(LA)에서 동시 다발한 산불이 엿새째 이어지는 가운데, 잿더미 속 홀로 온전한 모습을 갖춘 3층 주택이 화제다. 10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서부 해변에서 발생해 내륙으로 확산한 LA 산불 중 하나인 ‘팰리세이즈 산불’이 말리부를 덮…

조태열 외교부 장관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대규모 산불이 발생한 데 대해 안타까움을 표하며 “필요한 모든 지원을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조 장관은 지난 12일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에 영문으로 올린 글에서 “산불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슬픔에 잠긴 가족들에…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LA 산불 피해와 관련해 허위 정보를 퍼트리고 있다며 “직접 와서 보라”고 했다. 그는 트럼프 당선인에게 초청장도 보냈지만, 답신은 받지 못했다고 했다.뉴섬 주지사는 12일(현지시간) NBC ‘밋 더 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검시관 사무실이 11일 밤(현지시각) 남부 캘리포니아 산불과 관련된 최소 16명의 사망자를 조사하고 있다고 발표했다고 CBS가 12일 보도했다.검시관 사무실은 웹사이트에 올린 성명에서 사망자 중 11명은 이턴 화재, 5명은 팰레세이즈 화재로 숨졌다고 밝혔다.희생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