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전자상거래 업체 큐텐과 산하 계열사인 티몬·위메프 등에서 불거진 정산금 지연 사태로 소비자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특히 휴가철을 앞둔 시기에 여행사들이 해당 플랫폼을 통한 상품 판매를 중단하면서 기존에 상품을 구매했던 소비자들의 예약이 취소되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기사 292
구독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가 지난해 대규모 판매 대금 미정산 사태를 일으켜 파산하는 바람에 위메프 관련 혜택을 제공하던 카드사들에 비상이 걸렸다. 제휴업체가 파산해 카드사가 해당 제휴사의 부가서비스를 축소하거나 변경하면 이를 같은 업종의 비슷한 서비스로 대체해야 하는데 마땅한 대안이 없기…

결국 미정산 피해자들은 국가와 제도 그 어디에서도 보호받지 못한 채 스스로를 대변해야 하는 처지에 놓였습니다. 참혹합니다.티메프 사태 490일. 지난해 7월 8일 티몬, 위메프의 모기업이던 큐텐의 미정산으로 촉발된 이른바 ‘티메프 사태’는 490일 만에 위메프 파산선고로 마무리 수순을…

지난해 대규모 미정산 사태를 일으킨 위메프에 파산 선고가 내려졌다. 10일 서울회생법원 회생3부(법원장 정준영)는 위메프의 회생절차 폐지 결정을 확정하고 파산을 선고했다. 지난해 7월 29일 위메프가 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한 지 1년 4개월 만이다. 재판부는 채권 신고 기간을 내년 1…

법원이 대규모 미정산 사태를 일으킨 위메프에 파산을 선고했다. 이에 따라 위메프는 파산 절차를 밟게 됐다. 서울회생법원 회생3부(법원장 정준영)는 10일 위메프에 대해 파산을 선고했다. 위메프는 지난해 대규모 미정산 사태를 일으킨 뒤 기업회생 절차를 진행했지만 결국 인수 후보자를 찾지…

지난해 대규모 미정산 사태를 일으킨 ‘티메프(티몬·위메프)’ 중 위메프가 결국 파산 수순을 밟게 됐다. 파산이 확정될 경우 미정산으로 피해를 본 판매자들은 피해액을 사실상 돌려받지 못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회생법원 회생3부(수석부장판사 정준영)는 위메프 사건과 관련해 “회생절차를…

지난해 대규모 미정산 사태를 일으킨 ‘티메프(티몬·위메프)’ 중 위메프가 결국 파산 수순을 밟게 됐다. 파산이 확정될 경우 미정산으로 피해를 본 판매자와 소비자는 피해액을 사실상 돌려받지 못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서울회생법원 회생3부(수석부장판사 정준영)는 위메프 사건 관련 “회생절차…

서울회생법원이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를 일으킨 이커머스 업체 위메프에 대해 9일 회생 절차 폐지 결정을 내렸다.서울회생법원 관계자는 이날 “위메프에 대해 회생 절차 폐지 결정이 나왔다”며 “아직 파산 선고를 한 것은 아니고 즉시항고 등 다툴 수 있는 기간이 2주 정도 있다”고 설명했다…

법원이 지난해 7월 대규모 정산금 지급 지연 사태를 빚었던 이커머스 업체 티몬의 회생 절차를 종결했다.서울회생법원 회생3부(법원장 정준영)는 22일 티몬에 대한 회생 절차 종결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회생법원은 “티몬은 인가된 회생계획에 따라 회생담보권 전부와 회생채권 중 96.5%의 …

이른바 ‘티메프 사태’로 체불임금과 퇴직금, 4대 보험료 등의 지급을 요구하는 직원들이 손해배상 소송을 내 승소했다.서울중앙지법 민사48부(부장판사 김도균)는 21일 전모씨 등 23명이 큐텐테크놀로지를 상대로 낸 7억6000만원대 임금 반환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다.재판부는 “원고…

지난 16일부터 판매자 채권 변제를 진행하고 있는 티몬이 1차 변제 완료일인 22일까지 84% 변제를 마친 것으로 나타났다.23일 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지난달 23일 서울회생법원의 티몬 회생계획 인가에 따라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미정산 판매자에 대한 채권 변제를 진행했다.티몬은 …

티몬·위메프(티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사용이 중단된 해피머니 상품권 발행사 전·현직 대표 7명이 검찰에 넘겨졌다. 지난해 7월 티메프 사태가 발생한 지 약 11개월 만이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금융범죄수사대는 전날 사기 및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위계공무집행방해, 강제집행면탈 혐의로…
신선식품 이커머스 기업 오아시스가 이커머스 업체 티몬을 인수할 수 있게 됐다. 서울회생법원 회생3부는 23일 티몬 회생계획에 대해 강제인가를 결정했다. 강제인가는 법원 직권으로 회생계획안을 승인하는 방법으로, 법원의 결정에 따라 오아시스는 판매자(셀러), 소비자 등 다른 주체의 의사와…

지난해 7월 대규모 정산금 지급 지연 사태를 빚은 이커머스 업체 티몬의 회생계획안이 중소상공인 및 소비자들의 반대로 부결됐다. 법원은 오는 23일까지 회생계획안 강제인가를 검토한다.서울회생법원 회생3부(법원장 정준영)는 20일 오후 주식회사 티몬의 회생계획안 심리·결의를위한 관계인 집…
이커머스 티몬 인수를 진행 중인 오아시스마켓이 티몬 내 희망퇴직과 직무 전환을 시행하며 논란이 일고 있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아시스마켓은 지난달 티몬 임직원을 대상으로 선제적 희망퇴직을 진행하고 비영업직 직원 전원을 영업직으로 전환했다. 지난달 말 기존 티몬에 남은 140여 …

이커머스 티몬 인수를 진행중인 오아시스마켓이 티몬 내 희망퇴직과 직무 전환을 시행하며 논란이 일고 있다.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아시스마켓은 지난달 티몬 임직원을 대상으로 선제적 희망퇴직을 진행하고 비영업직 직원 전원을 영업직으로 전환했다. 지난달 말 기존 티몬에 남은 140여 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