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9일(현지 시간) 시장이 예상했던 대로 기준금리를 4.25∼4.50%로 동결했다. 이날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무역정책의 변화와 이에 따른 경제 전망의 불확실성이 이례적으로 크다”면서도 “정책 조정을 서두를 필요는 없으며 (미국 경제는)…
미국의 중앙은행 연준이 금리를 동결했지만 금리 인하 전망을 그대로 유지하자 국제유가는 소폭 상승하고 있다. 19일 오후 3시 30분 현재(현지시간) 뉴욕상품거래소에서 서부텍사스산중질유(WTI) 선물은 0.54% 상승한 배럴당 67.2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브렌트유 선물도 0.44% 상…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트럼프 행정부의 무역 정책으로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며, 관세가 인플레이션 예측에 대한 단기 지표를 상승시켰다고 평가했다.파월 의장은 19일(현지 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가계와 기업을 대상…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두번째 통화정책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연내 두 차례 금리 인하 예측’ 입장은 그대로 유지했다.연준은 19일(현지시간) 이틀 간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결과 “경제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졌다”며 기준금리를 4.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