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투자금 1억 원이 한순간에 4만 원이 됐다. 상장 폐지 직전 극적인 반등을 바랄 뿐이다”, “이달 초만 해도 10만 원대이던 게 0.1원에 거래되다니 코인 시장에 현타(현실 자각 타임)가 온다”. 15일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김치코인(한국산 가상자산) ‘루…

“투자금 1억 원이 한순간에 4만 원이 됐다. 상장폐지 직전 극적인 반등을 바랄 뿐이다”, “이달 초만 해도 10만 원대이던 게 0.1원에 거래되다니 코인 시장에 현타(현실 자각 타임)가 온다”. 15일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김치코인(한국산 가상자산) ‘루나…

사실상 휴지조각이 된 ‘루나’와 ‘테라’(UST)를 발행한 블록체인 기업 테라폼랩스의 권도형 대표(31)가 이번 폭락 사태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스테이블코인(달러 등 법정화폐에 연동하도록 설계된 코인) 설계에 대한 실패를 인정하면서도 이를 부활시키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권 대표…

한국인이 만든 암호화폐인 테라와 루나가 연일 폭락하면서 코인 시작의 거품론이 다시 커지고 있다.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속에 유동성 긴축이 일어나면서 극단적인 투매 현상이 나타난 것인데 한번 불신이 싹트자 너도 나도 코인을 내다 팔고 이를 받아줄 사람이 없자 끝없는 추락으로 이어지고 …

한국의 테라가 발행한 스테이블코인 테라USD(UST)가 또 70% 폭락해 13센트까지 떨어졌다.UST는 14일 오전 6시40분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69.37% 폭락한 14센트를 기록하고 있다. 약 한시간 전 UST는 13센트…

한국산 코인인 ‘루나’와 ‘테라’가 폭락하면서 두 코인의 발행업체인 테라폼랩스 권도형 대표(31·사진)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시장에선 이 회사가 코인을 예치하는 사람에게 연 20%의 이자를 주는 구조를 두고 ‘폰지 사기(다단계 금융사기)’가 아니냐는 의혹도 나온다. 13일 가상자산…

직장인 A 씨(41)는 이달 초 카드론으로 연 8.6%의 금리에 1500만 원을 빌린 뒤 약 1300만 원으로 ‘김치코인(한국산 가상자산)’ ‘루나’에 투자했다. 주식으로 본 손실을 루나로 만회하려고 했다. 하지만 13일 그가 보유한 루나 평가액은 5만5000원으로 급락했다. 수익률은…

암호화폐 루나(LUNA)의 가격 변동성이 심화되면서 국내 거래소와 해외 거래소 간 시세 차이가 크게 벌어지고 있다. 특히 빗썸에서의 루나 시세가 이례적으로 높은 현상이 이어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13일 오전 11시 40분 빗썸 기준 루나 가격은 전날 같은 시간보다 3…

글로벌 가상화폐 시장이 연일 큰 충격에서 헤어나지 못 하고 있다. 한국산 가상화폐 폭락으로 투자자들이 공포에 질리자 미국 정부와 의회가 가상화폐 추가 규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국 경제 전문 CNBC방송은 12일(현지 시간) 하루 만에 전 세계 가상화폐 시가총액이 2000억 …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급격한 시세 변동을 나타내고 있는 ‘루나’를 대다수 마켓에서 페어 제거(상장 폐지)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도 루나의 거래지원을 다각도로 살펴보고 있다. 루나를 거래할 수 있는 선택지가 줄어들 경우, 추가적인 시세 변동이 나타날 수 있어 투자…

암호화폐 루나의 권도형 대표 자택에 신원불상자가 찾아와 초인종을 누르고 도주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추적에 나섰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성동경찰서는 전날 오후 6시20분쯤 신원불상자 A씨가 성동구 성수동에 있는 권 대표 거주지에 침입해 초인종을 누르고 도주했다는 신고를 접…

가상화폐 매도세가 심화되면서 12일(현지시간) 하루 만에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서 2000억 달러(약 257조8000억원) 이상이 증발했다. CNBC에 따르면 이날 비트코인은 2만5401.29달러까지 급락했다. 비트코인이 2만7000달러 아래로 떨어진 것은 2020년 12월26일 이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2일(현지시간) 사설에서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이 너무 오래도록 저금리를 유지하면서 금융시장이 방만하게 운영되도록 방치한 것이 암호화폐 폭락의 일부 원인이라고 주장했다. 파티가 열리는 동안은 즐거웠다. 그러나 자금 사정이 악화할 땐 언제나 그렇…

테라 충격으로 대표적인 스테이블코인(가격변동이 없는 암호화폐) ‘테더’도 1달러 페그(고정)가 붕괴됐다. 한국 테라가 발행한 스테이블코인 테라USD(UST)가 급락하자 세계 최대의 스테이블코인 테더도 달러 페그가 붕괴되는 것은 물론 비트코인도 16개월래 최저치로 떨어졌다. 테더…

테라USD(UST)와 루나를 발행한 테라 블록체인이 한 때 거래가 중지됐다 지금은 재개됐다고 암호화폐(가상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루나가 2센트 미만으로 떨어지는 등 폭락하자 테라 블록체인은 거래를 중단했다. 거래가 잠시 중단된 이후 미국 시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