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 회장이 “최근 만난 주요 대선 후보 모두에게 한국 투자를 위한 규제 혁신 요청했다”고 밝혔다. 국내외 다양한 이슈를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깊이 있게 살펴보는 아리랑TV뉴스 대담 ‘Within the Frame’은 최근 제임스 김 회장과 함께 급변하…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미국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등 글로벌 저궤도 위성통신이 국내 서비스를 위한 사실상 마지막 관문을 통과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스페이스X와 영국 원웹의 국내 공급에 관한 협정 3건을 모두 승인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링크코리아가 스페이스X와 체결한 국경…

미국 관세 정책 등 정책 불확실성으로 해외 주요 지수가 하락한 가운데 1분기 국민연금 수익률이 1%를 밑돌았다. 국내주식은 저평가된 주식 매력과 양호한 수급 여건 등에 힘입어 기금 전체 수익률 방어에 기여했다.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1분기 말 기준 기금 적립금이 1227조원으로 지…

‘헬시플레저’가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소비 문화로 자리잡으면서 국내 식품·유통업계가 설탕을 줄인 ‘제로 슈거’ 신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있다. 탄산음료와 과자에 머물던 제품군은 양념육, 소스 등으로 점차 다변화되는 추세다.식품의약품안전처와 식품안전정보원이 29일 발표한 ‘2024년 국내…

감사원이 기획재정부가 제출한 2024년 회계연도 국가결산보고서 등을 감사한 결과 총 5조7000억원 규모의 회계 오류가 발견됐다. 감사원은 이 같은 내용의 2024회계연도 국가결산검사보고서를 30일 국회에 제출했다. 감사원에 따르면 지난해 중앙정부의 국가채무는 총 1141조2000억원…

지난 29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20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의 일환으로 ‘트럼프 시대의 동북아 역학: 한국의 외교안보 전략 모색’을 주제로 한 특별 세션이 진행됐다.트럼프 대통령 2기 행정부 출범에 발맞춰 동아시아 국가들의 새로운 외교·안보 전략을 논의하는 전직 외교장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지난 28일 대전 공단 본부에서 2025년 제1차 추경 주요사업 준비 사항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2025년 제1차 추가경정예산(추경 예산)으로 신설된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상생페이백의 준비 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된 회의다. 소진공…

올해 정부가 확보한 출자기관 배당금이 총 2조2987억원으로 확정됐다. 전년보다 1665억원 늘어난 규모다.배당에 참여한 기관 수는 40개 출자기관 중 21개로, 지난해(17개)보다 4곳 늘었다. 특히 지난해 실적 부진으로 빠졌던 한국전력공사와 한국가스공사가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다시…

올해 1~4월 국세수입이 142조2000억원으로 집계되면서 1년 전보다 16조6000억원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기업 실적 개선에 따른 법인세 수입이 13조원 늘면서 증가세를 이끌었다.기획재정부가 30일 발표한 ‘2025년 4월 국세수입 현황’에 따르면, 올해 1~4월 국세수입…

올해 아파트 입주민 민원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은 ‘주차 문제’인 것으로 나타났다.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는 30일 최근 1년간의 아파트 입주민 민원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한 아파트 리포트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주차 민원은 지난해 29%에서 올해 4%포인트(p) 오른 …

지난해 외국인이 소유한 국내 주택 수가 처음으로 10만 가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은 중국인이 소유한 주택이었다.30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외국인 토지·주택 보유통계’에 따르면, 2024년 12월 기준 외국인이 소유한 주택은 10만216가구로 집계됐다. 외국…

명품·패션 업계에서 해킹 피해가 확대되는 양상이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 디올·티파니에 이어 미국계 럭셔리 란제리 브랜드 ‘빅토리아 시크릿(Victoria’s Secret)’도 최근 해킹 피해를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30일 빅토리아 시크릿은 한국 등 글로벌 고객 대상 공지를 통해 “보안…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엘림보호작업장이 경기도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의 신제품개발지원사업을 통해 스마트팜 식물재배기를 도입하며 근로 장애인의 직무 경험 확대와 치유농업 실현에 나섰다. 이번에 설치된 식물재배기는 스마트팜 설비 전문 기업인 그로와이즈가 직접 제작하고 공급한…

직접 흡연으로 한 해 7만 명 넘는 사람이 사망하고 사회경제적 손실이 13조 원을 넘기는 것으로 나타났다.질병관리청은 ‘세계 금연의 날’(31일)을 앞둔 30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한국인의 직접흡연으로 인한 사망자 수 및 사회경제적 비용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 …

#. 서울 동작구에서 혼자 사는 직장인 김진혁(31)씨는 최근 소비를 최대한 줄이는 ‘생존 소비’에 들어갔다. 회사 근처 카페에서 사 마시던 커피도 끊고, 즐겨 입던 의류 브랜드도 할인할 때만 눈여겨본다. 김씨는 “그냥 숨만 쉬고 있어도 월세, 관리비, 공과금 등으로 돈이 줄줄이 빠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