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가 수수료 관련 합의에 실패한 가운데, 다음 회의에서 논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공정거래위원회는 4일 배달앱-입점업체 상생협의체 10차 회의가 개최됐다고 밝혔다.이정희 상생협의체 위원장은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가 2강 테제를 유지하고 있는데 양사의 상생안이 …

내년부터 외국인 노동자도 국내 건설 현장에서 형틀을 제작하거나 콘크리트 타설을 하는 기능공으로 일할 수 있게 된다. 건설 현장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고 인건비 절감을 위한 조치다.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토부는 내년 형틀공과 철근공, 콘크리트공 등 공종에 E7-3(일반기능인력) 비자를…

가민코리아는 4일 JTBC 서울 마라톤에서 GRC 4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는 21일 여의도에서 개최될 ‘가민 스프린트 서지 서울’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가민 런 클럽(GRC) 4기 20명 멤버는 9주간의 집중 훈련 끝에 지난 3일 서울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하며 노력의…

미국 엔비디아, 대만 TSMC를 비롯해 오픈AI, 마이크로소프트(MS) 등 세계 인공지능(AI) 산업계를 이끄는 거물들이 4일 ‘SK AI 서밋 2024’에서 SK그룹과의 ‘파트너십’에 힘을 실었다.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AI 투게더, AI 투모로우’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최근 대구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제 농기계자재 박람회에서 국내 농기자재 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농기계·시설자재 분야 해외 구매기업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950만 달러(130억) 규모의 업무협약을 성사시켰다고 4일 밝혔다.이번 상담회는 국내 기업…

경기 고양시에 거주하는 임모 씨(65)는 얼마 전부터 시니어용 교원 구몬 학습지를 신청해 1주일에 20분 씩 영어와 한자 과목을 학습하고 있다. 임 씨는 “나이가 들면서 누군가와 정기적으로 만나 소통할 기회가 줄었는데 학습지 선생님이 1주일에 한번씩 집으로 와서 공부도 도와주고 말동무…

베트남 출신 해외 노동자들 가운데 한국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가장 돈을 잘 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4일(현지시각)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6년 간 각국에서 일한 베트남 노동자 중 한국에서 일하는 베트남 노동자 소득이 월 1600~2000달러…

올 한해 장기 프로젝트로 기획된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 2024(이하 로파스)’를 마무리하는 ‘로컬 파이오니어 위크 2024’가 서울 연희동 일대에서 지난 달 16일부터 29일까지 성황리에 열렸다. 1차 교육과정(참여자 200여 명)과 2차 교육캠프(참여자 80여 명)를 거쳐 선발…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상생협의체)가 기한을 넘겨 배달앱 수수료 합의점을 찾고 있는 가운데 10차 회의에서도 외식업계는 정부 중재안인 ‘중개수수료 6.8%’ 이하로 논의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했다.4일 상생협의체는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10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

배우 이하늬(41)가 38세까지 서울대학교 입시에서 떨어지는 악몽을 꿨다고 털어놨다.지난 1일 유튜브 ‘채널십오야’ 나영석의 와글와글에는 배우 이하늬, 김남길, 김성균, 성준, 서현우, 김형서 등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이날 ‘타임머신이 있다면 과거로 돌아가겠느냐’라는 주제가 나오자…

“SK하이닉스의 고대역폭메모리(HBM) 제품 출시가 더 공격적으로 이뤄져야 합니다.”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SK AI 서밋’에서 축하 영상을 통해 SK하이닉스의 HBM 출시 계획이 앞당겨져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황 CEO의 요구…

SK하이닉스가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인 ‘HBM3E’의 16단 제품 출시를 세계 최초로 공식화했다. 지난달 HBM3E 12단의 양산을 시작한데 이어 곧 16단 제품까지 내놓으면서 HBM3E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은 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

정부가 한식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현장 의견 청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넷플릭스 요리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글로벌 인기가 한신산업 전반으로 이어지도록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을 내년 다시 유치하고 식자재 수출 등과 연결되도록 정책 지원을 …

공항 출국장을 무단으로 진입한 일본인 여성이 이를 저지하는 보안검색요원을 폭행해 경찰에 입건됐다.4일 인천공항경찰단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1시38분께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에서 20대 일본인 여성 A씨가 무단으로 진입을 시도했다.A씨는 출국장에서 자신의 여권을 단말기에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소비자원이 4일 식품과 유사한 형태의 완구에 대한 어린이 안전사고 발생에 주의를 당부했다.소비자원의 ‘2023년 어린이 안전사고 동향분석’에 따르면 어린이 ‘이물질 삼킴 또는 흡인’ 사고는 2019년 1915건에서 5년 만에 2101건으로 증가했다.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