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평균 기대수명이 길어지면서 ‘장수 리스크’에 대한 대비가 중요해지고 있다. DB손해보험은 후유장해 등 재활치료와 소득 보장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전용 보험 ‘더 필요한 소득보장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기존 후유장해 담보 보험은 재활치료에 필수적이지만 높은 보험료와 연령별 보장액 …

동양생명은 가입한 첫날부터 바로 암 진단비를 보장해주는 ‘(무)수호천사 우리아이 미래보장보험’을 이달 초 선보였다. 이 상품은 가입 즉시 최대 100세까지 암을 집중적으로 보장해주는 어린이보험이다. 태아부터 1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 기간 중 치료비가 많이 드는 뇌암 또는 백…

삼성화재에는 수학, 통계학, 뇌공학, 산업공학 등을 전공한 국내외 석박사 22명으로 구성된 조직이 있다. 최신 머신러닝, 딥러닝 등 인공지능(AI) 기법을 활용해 분석 업무를 수행하는 삼성화재 내 빅데이터 전담 조직 ‘DA파트’다. 2016년 처음 만들어진 DA파트는 삼성화재에 축적…

삼성생명이 디지털 경쟁력을 갖춘 고객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계약 전 알릴 의무’ 자동화를 구축한 것을 비롯해 보험 계약을 모바일, 태블릿PC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디지털 청약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이어 올해는 고객이 가입한 주보험과 특약…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골드(로즈골드 에디션)’는 기존에 판매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골드’의 특별 한정판 상품이다. 올해 9월 30일까지만 판매된다. 해외 여행을 즐기거나 해외 출장이 잦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외·여행·여가 관련 부가 혜택을 제공하며 ‘센추리온 디자인’의 금속 형태 실…

하나금융투자는 그린 뉴딜, 디지털 전환 관련 글로벌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를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미국과 중국 등 투자 지역을 분산하고 대형주 위주로 투자의 안정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뉴딜글로벌테크랩 V4는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이 자사 리서치센터의…

롯데카드가 소아암 환아와 가족을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소아암은 국내 아동 질병 사망 원인 1위다. 하루 평균 4명, 연간 1400명의 어린이·청소년이 소아암 진단을 받고 있다. 소아암은 조기에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완치율이 약 80% 정도로 높지만 치료 …

하나은행은 은행 거래가 없어도 손쉽게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하나원큐 아파트론’을 판매하고 있다. 서류 작성도 모바일로 24시간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기존에는 본인뿐 아니라 가구원 전원이 반드시 은행을 방문해야 했지만 이 상품은 대출 신청부터 서류 작…

한국투자증권 홍콩 현지법인이 지난달 17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나서며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준비를 마치는 등 아시아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키워가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홍콩, 베트남,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간의 시너지를 통해 ‘아시아 금융 벨트’를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 한국투…

삼성증권이 21일부터 진행하는 ‘언택트 코퍼레이트 아카데미(언택트 아카데미)’가 기업 경영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법인 참여가 빠르게 늘고 있다. 언택트 아카데미는 상장사의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재무책임자(CFO)만 참여할 수 있었던 ‘언택트 써밋’과 달리 비상장 기업과 재단,…

웰컴저축은행이 내놓은 생활금융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가 다양한 금융 혜택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사모펀드 사태 등으로 높은 수익률만 추구하는 투자에 대한 경각심이 생기면서 안정적이면서도 비교적 양호한 금리 혜택을 보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웰컴디지털뱅크의 서비스는 안…

신협중앙회는 ‘평생 어부바’란 슬로건을 내걸고 저소득층 등 금융 취약 계층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특히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를 전면에 내세우며 금융서비스로부터 소외된 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은 신협이 2…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이 속한 OK금융그룹이 저축은행업계 최초로 ‘무공해차’를 도입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OK금융그룹은 1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서울에서 열린 ‘2030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100(K-EV100)’ 선언식에 참가했…

한국씨티은행은 올해 전략 목표를 ‘베스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은행’으로 정하고 ESG 금융 확대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우선 지난해 하반기(7∼12월)부터 대기업 재무 담당 임원들과 씨티그룹의 글로벌 ESG 전문가들이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를 나누는 …

법인 최고경영자(CEO)들은 평소 매출 증가 같은 사업 확장에 주로 집중해 회사 일반관리에 소홀한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일반관리에 소홀하다 보면 CEO와 법인에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법인 CEO가 평소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일반관리 사항은 무엇이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