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4일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조희대 대법원장 청문회에 나서는 것과 관련해 “‘엽기적인 인격살인이자 야만적인 의회 쿠데타”라고 비판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사위 긴급회의에서 “대선을 20일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 국회…
북한이 중국에 유령기업을 마련해 미국 등 서방 기업을 속여 정보기술(IT) 인력들을 위장 취업시키고 있다고 미 액시오스가 1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포천 10대 기업 중 8개와 협력하고 있는 사이버 정보 플랫폼 ‘스트라이더 테크놀로지스’는 이날 북한 IT 인력 운영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훈련일꾼(간부)대회에서 진행된 전술종합훈련을 참관하며 전쟁준비 완성을 위해 훈련제도를 현대전에 맞게 새로 정립해야 한다고 주문했다.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4일 “인민군 훈련일꾼대회 강습체계안에서 훈련 방식상학(시범교육)으로 진행된 만능대대 기준돌파를 위한 …

국가보훈부는 14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호국전시관에서 제복 근무자들을 초청해 ‘명예로운 보훈 가족’ 태극기 기념패 증정식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초청 대상은 독립유공자 또는 국가유공자인 선대의 뜻을 계승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제복 근무자 14명이다. 행사에 참석하는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김문수,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13일 일제히 ‘보수 심장’ 대구·경북(TK) 지역에서 유세를 벌였다. 이재명 후보는 TK 지역 지지율을 27∼28%까지 끌어올려 이번 대선에서 ‘압승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김문수 후보는 선거 운동 초반부터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3일 윤석열 전 대통령 출당 문제에 대해 “대통령이 탈당하느냐는 본인의 뜻”이라며 “자기가 뽑은 대통령을 탈당시키는 방식으로 면책될 수 없고 도리도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13일 밝혔다. 반면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지명자는 “국민 상식에 맞는 판단을 하겠다…

6·3 조기 대선이 다가오는 가운데 주요 후보들의 딥페이크(인공지능 합성 이미지) 영상이 온라인에 퍼지고 있다. 그중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가 마치 욕설, 폭언, 읍소를 하는 것처럼 조작된 영상들도 있었다. 자칫 유권자의 판단을 흐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6·3 대선을 앞두고 3개 정당에 523억여 원의 대선보조금을 지급했다. 조국혁신당과 진보당 등 정당은 대선 후보자를 등록하지 않거나 법정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됐다. 13일 선관위에 따르면 3개 정당에 지급된 대선 선거보조금은 총 523억…
6·3 대선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가 나란히 인공지능(AI) 육성 공약을 내놨다. 이재명 후보는 ‘AI 민간투자 100조 원 시대’, 김 후보는 ‘민관합동펀드 100조 원 조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준석 후보는 민간 중…

“왜 이재명한테는 ‘재매이가 남이가’ 소리 안 해주냐. 나도 경북 안동 풀과 쌀을 먹고 자랐는데, 왜 나는 이 동네에서 20% 지지를 못 받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3일 경북 구미와 대구 등 영남권 유세에서 ‘경북의 아들’이라고 강조하며 보수 텃밭 표심 구애에 나섰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를 찍는 표는 사표일뿐더러 미래로 가는 표도 아니다. 앞으로 대구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후보는 바로 저 이준석이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13일 대구를 방문해 이렇게 말했다. 보수 텃밭인 대구에서부터 지지세를 끌어올려 ‘실버크로스’(2, 3위 간 지지…
![[단독]이재명, 근소세 면세자 비중 20%대로 축소 추진… 중산층 표심 공략](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14/131599849.1.jpg)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집권 시 현재 33%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최고 수준인 근로소득세 면세자 비중을 줄이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13일 확인됐다. 근로소득이 있지만 각종 세액공제 혜택 등으로 세금을 내지 않는 근로자 비중을 줄여나가 과세 기반을 넓히겠다는 것이다. 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지난해 총선 때 논란이 됐던 자신의 ‘셰셰(謝謝·고맙다는 뜻의 중국어)’ 발언과 관련해 “내가 틀린 말 했나”라고 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의 굴종은 틀렸다”며 “소(小)중화에서 벗어나지 못한 지적 빈곤”이라고 비판했다. 이 후보는 13일 대구 유세 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10대 공약에 ‘남성 군 복무 경력 호봉 반영’이 포함된 것에 대한 여성 지지층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친명(친이재명)계 김문수 의원은 “여성에겐 출산 가산점이 있을 것”이란 취지의 발언을 했다가 논란이 일자 공식 사과하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보직을 사…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2·3 비상계엄 사과 의사를 밝힌 지 하루 만인 13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탈당 요구, 출당 조치에 부정적 입장을 밝힌 건 중도 외연 확장과 보수 결집 모두 필요한 딜레마 상황을 드러낸 것이란 평가가 나온다. 대선 본선이 시작된 만큼 중도층에 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