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검찰이 건진법사 전성배 씨(65)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다.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합동수사부는 17일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전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고 이날 밝혔다.전 씨는 통일교 세계본부장이던 윤모 씨(48)와 공모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게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현수막을 훼손하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을 폭행한 70대 남성이 구속됐다.서울 중랑경찰서는 17일 공직선거법 위반 및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혐의를 받는 7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A씨는 지난 15일 오전 9시8분께 서울 동대문구 이화교 위 설…

통일교의 김건희 여사 부정청탁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17일 무속인 ‘건진법사’ 전성배씨를 재차 소환 조사했다고 밝혔다.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합동수사부(부장검사 박건욱)는 17일 오후 “금일 피의자 전성배의 청탁금지법 위반 사건과 관련해 피의자 전성배를 소환 조사했다”고 밝혔다.전…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17일 김용남 전 개혁신당 정책위의장 등 보수 인사들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한 것과 관련해 “바람 부는 대로 먼저 눕는 사람들일 뿐”이라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패션거리 유세에서 “이재명 후보에게 본인이 보수라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 지성호 전 국민의힘 의원의 결혼을 축하하는 서한을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트럼프 대통령은 서한에서 “결혼을 축하한다”며 “신랑 신부의 가족, 친구들과 이 특별한 순간을 함께 하게 돼 기쁘다. 두 사람이 함께 미래를 만들어 나갈 동안 행복과 기쁨이 가득…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7일 보수 진영 인사들이 줄줄이 탈당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지지를 선언하는 것에 대해 “그 사람들은 그저 바람 부는 대로 먼저 눕는 사람들”이라고 평가 절하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거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재명 후보에게 본인이 …

국민의힘은 1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탈당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위장 탈당쇼’라고 비판하자 “본인들의 이중성과 위선부터 반성하라”고 쏘아붙였다.신동욱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윤 전 대통령의 탈당은 당에 부담을 주지않고 김문수 후보를 전적으로 지지하겠다는 결단이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탈당에 대해 “국민의힘은 윤 전 대통령을 제명했어야 한다”고 비판했다.이 후보는 17일 조선대 광주e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린 e스포츠 산업 현장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좀 나가주십시오’ 부탁을 하니까 국민의힘의 승리를 바라면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7일 전북 전주를 찾아 “2036년 하계올림픽이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이날 전북 전주시 전동성당 앞 유세에서 “전북이 (국내 유치 후보지 선정에서) 서울시를 이긴 비밀을 안다. 전북도민의 뜨거운 열정이…

국가보훈부는 5·18민주화운동 45주기를 하루 앞둔 17일 국립5·18민주묘지 2묘역 내 안장 유골함이 침수된 데 대해 공식 사과했다.보훈부는 “국립5·18민주묘지 2묘역 침수 피해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 묘역 배수개선 공사와 유골함 밀봉방식 개선 등을 통해 국립묘지 묘역 관리에 최선…

국민의힘은 17일 범죄를 저질러도 형사처벌을 받지 않는 ‘촉법소년’ 연령 기준을 강력범죄에 한해 만 12세 미만으로 낮추겠다고 공약했다. 현행 촉법소년 연령 기준은 만 14세 미만이다.국민의힘 정책총괄본부는 이날 “흉악 범죄, 사이버 보안 및 안보 위험, 재난, 약물중독 등으로부터 국…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오는 18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 설득과 귀국 요청을 위한 ‘하와이 특사단’이 출국한다고 17일 밝혔다.선대위는 이날 언론 공지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결단 이후, 당과 나라를 지킬 책임이 이제 더욱 절실해졌기에 홍 후보에게 진심을 전할 하와이 특사단을 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광주 5·18민주화운동 45주년 기념일을 하루 앞두고 호남으로 향해 표심 확보에 나섰다. 이 후보는 17일 전남 나주시 금성관길 유세 현장에서 “이게 호남의 위대함”이라며 “호남은 텃밭이 아니라 살아 있는 죽비”라고 말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법률대리인이자 40년 지기 친구로 알려진 석동현 변호사는 17일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사퇴했다. 석 변호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부로 김문수 후보 선대위 시민사회특별위원장 직책을 내려놓고 일반국민의 한사람으로서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그는 “직을 물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