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조국 조국혁신당 혁신정책연구원장이 당 내부 성 비위 피해자인 강미정 대변인과의 만남을 위해 직·간접적으로 총 세 차례 연락을 취했으나 통화하지 못한 것으로 7일 파악됐다.강 대변인 전(前) 대리인 측은 사견을 전제로 조 원장이 어떤 안(案)을 내놓을지에 따라 만남 여부가 정해질 것으로…

미국 조지아주의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에서 한국인 300여 명이 체포·구금돼 파장이 커지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이재명 정부가 미국에 ‘선물보따리’를 안기고도 ‘뒤통수’를 맞았다”며 강하게 비판했다.국민의힘 최보윤 수석대변인은 7일 논평에서 “한미 정상회담이 끝난 …

김선민 조국혁신당 대표 권한대행과 당 최고위원들이 전원 사퇴한다. 조국혁신당은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체제로 전환해 전당대회를 치를 것으로 전망된다. 김 대표 권한대행은 7일 국회 본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당 안팎 문제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 대표 권한대행에서 물러난다”고 밝…

더불어민주당 내 정치 행동-정책 의견 그룹 더좋은미래는 7일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한국인 300여명이 이민 당국에 체포된 사건과 관련해 “미국이 진심으로 우리 기업의 투자 유치를 원한다면 이런 일이 벌어져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더…

조국혁신당 당내 성 비위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황현선 사무총장이 7일 사퇴 의사를 밝혔다. 같은 날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원장도 사퇴 의사를 밝혔다.황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강미정 씨 성 비위 사건을 비롯해 당에서 일어난 일련의 일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에서 검토 중인 사법개혁안이 외부로 흘러나온 데 대해 유출자 색출과 책임 추궁을 예고했다.정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 지도부에 정식으로 보고되지도 않은 문건이 누군가에 의해서 유출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명백히 해당행위다. 철저하게 진상을 조사…

국민의힘은 미 이민당국이 조지아 한국 기업 현지공장 건설현장에서 불법체류 단속을 벌여 한국인 등 475명을 체포한 것과 관련해 “대통령실은 제대로 된 설명도, 책임 있는 조치도 내놓지 않았다”고 7일 비판했다.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한미 정상회담이 끝난 지 불…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당 사법개혁특별위원회가 대법관 수 증원 목표를 기존 30명에서 26명으로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지도부에 보고되지 않은 문건이 누군가에 의해 유출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했다.정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관련 언론 보도…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7일 고위당정협의회를 열고 정부조직 개편안을 최종 조율한다. 검찰청 폐지, 기획재정부 분리, 금융위 기능 조정 등 이재명 대통령 대선 공약 및 국정기획위원회 논의 사안이 대부분 다뤄질 예정이어서 결과가 주목된다. 정청래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와 김민석 국무총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