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나흘 만에 여당 지도부를 한남동 관저로 초청해 만찬을 가졌다.이 대통령은 7일 오후 6시 반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와 정청래 최고위원, 이번 원내대표 선거에 나선 김병기, 서영교 의원과 국무총리 후보자인 김민석 수석최고위원 등 의원 24명…

이재명 대통령이 7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만찬을 진행한다.정치권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6시부터 서울 한남동 관저에서 민주당 지도부 의원들을 초청해 저녁 식사를 한다. 이 자리에는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를 비롯해 이 대통령 당대표 시절 1·2기 지도부를 함께 …

국민의힘은 7일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5~17일 캐나다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하기로 한 데 대해 “국익을 위한 진정한 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이준우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중요한 것은 단순한 참석이 아니라 어떤 성과를 내느냐”라며 이같이 말했다…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국회의원 후원 모금액 한도 3억원을 초과해 달성했다고 밝혔다.6일 이 의원은 페이스북에 “항상 새로움을 기대하며 후원해 주시는 당원과 지지자들께 감사드린다”라고 글을 올렸다.이 의원은 “6월 4일부로 올해 국회의원 후원 모금액 한도 3억원을 초과하여 달성했다”라…

더불어민주당은 7일 이재명 대통령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초청받은 것과 관련해 “윤석열 내란 정권이 추락시켰던 국가적 위상을 외교 무대에서 회복하는 전환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조승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 대통령이 오는 15일부터 G7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한덕수 전 국무총리로 대선 후보 교체를 시도했던 국민의힘 지도부 등을 겨냥해 “그짓에 가담한 니들(너희들)과 한덕수 추대그룹은 모두 처벌받을 것”이라고 했다. 대선 후보 경선에서 탈락한 뒤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정계 은퇴를 선언한 홍 전 시장은 대선이 끝나고 연일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경선에 4선 서영교 의원과 3선 김병기 의원이 후보로 등록해 친명(친이재명)계 의원 간의 2파전이 펼쳐지게 됐다. 이재명 정부 집권여당의 첫 원내 사령탑 자리인 만큼 두 후보 간 ‘명심’(이재명 대통령의 의중)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6일 민주당에 따…
더불어민주당은 최소 20조 원 이상의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이 필요하다고 보고 이르면 6월 임시국회 내에 추경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정부와 협조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민주당은 향후 당정 간 대화에서 추경 규모를 현 방침인 ‘20조∼21조 원’보다 더 확대하는 방안을 정부 측에 제안…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당헌·당규에 따라 16일 새 원내대표를 선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전날(5일) 권성동 원내대표가 사퇴 의사를 밝힌 가운데 새 원내 사령탑 선출을 위한 ‘D-day’를 결정하고 본격적인 논의에 나선 것이다. 특히 이달 30일 임기가 …
![[단독]李 “새로운 대한민국” 글 남기고 민주 단톡방 퇴장](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07/131759867.1.jpg)
이재명 대통령이 대통령 당선과 동시에 지역구(인천 계양을) 국회의원직을 상실한 가운데, 6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단체 텔레그램방에 “새로운 대한민국 만들어요”라는 감사 인사를 남기고 퇴장했다. 6일 복수의 민주당 의원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경 민주당 의원들이 모인 단…
더불어민주당은 12일 국회 본회의를 열고 대통령 당선 시 모든 형사 재판을 중지하게 하는 내용의 형사소송법 개정안을 처리할 방침이다. 이재명 대통령의 공직선거법 위반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18일로 예정된 가운데 사법 리스크 재점화 가능성을 사전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민주당…